본문 바로가기

 

주식

셀리드 주가 전망

by AllLinkHub.com 2021. 7. 13.

셀리드의 사업 보고서를 활용하여 관련 이슈 및 사업 내용(항암치료, 면역 항암치료제, 코로나 백신, 파이프라인 등)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전망, 주식 전망(면역항암제 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리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항암치료 현황은?

 

2. 면역항암치료제란?

 

3. 코로나 예방 백신 현황은?

 

4. 셀리드 주요 파이프라인은?


셀리드는 2006년 12월 설립되어 CeliVax 기술 기반 BVAC 파이프라인 제품 개발, 임상연구, 항암면역치료 개발 및 아데노바이러스 벡터를 통한 코로나19 예방백신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암이란 세포에 돌연변이가 발생하여 비정상적인 세포분열을 일으켜 발생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암의 형태로는 고형암과 혈액암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고형암은 채네 장기 등에서 조직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이고 혈액암은 혈액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미성숙 혈액세포)하면서 인체 기능에 악영향을 주게 되는 증상입니다.

1. 항암치료 현황

항암치료는 절제 수술, 방사선요법, 화학요법이 대표적인 치료방법에 속합니다. 절제 수술은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가장 근원적인 방법으로 조기에 발견, 진단된 암 단계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방사선요법과 화학요법은 암세포에 에너지가 높은 방사선을 쬐거나 세포독성 항암제 등의 화합물을 주사하거나 투여하여 세포분열, 증식을 막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법은 정상세포와 암세포를 구별하여 치료할 수 없기 때문에 환자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암세포만을 공격할 수 있도록 표적항암제가 개발되었습니다. 표적항암제는 암세포의 표적단백질을 억제하는 방식으로 항암치료를 할 수 있지만 이 또한 암세포의 변이를 통해서 표적 단백질외 다른 단백질을 통해 암세포가 생장할 경우 무력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항암치료 과정 속에서 2011년 최초의 면역 관문 억제제인 여보이가 출시되었고 면역항암제라는 새로운 항암치료방법이 시작되었습니다. 면역 항암치료란 우리의 면역 체계를 활용하여 암 치료의 효과와 안전성을 극대화시킨 방법입니다.


<관련 기업 정보>

 

신풍제약 사업 보고서,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정보(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아이진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mRNA, 제약, 바이오 관련주)

 

레고켐바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신약, 제약 바이오 관련주)

 

박셀바이오 사업보고서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 간암, 다발골수종, 제약, 바이오 관련주)


2. 면역항암치료제

Evaluate Pharma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항암제는 24년까지 연평균 11.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Market Data Forecast의 보고서는 항암면역백신 시장이 19년 46억 달러 규모에서 24년 10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010년 면역항암제 최초로 수지상세포백신인 Dendreon의 Provenge가 승인되고 2011년 T세포 면역조절 항체인 Yervoy가 승인을 받으면서 면역항암제가 첫걸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PD-1, PD-L1 저해제인 면역관문저해 항체의약품 6종, 2019년 중국에서 신규 면역관문저해 항체의약품 3종, 다른 기전으로 이중항체와 항암 바이러스, 최초의 유전자 조작 면역세포치료제 CAR-T 2종으로 승인되었습니다. 2015년부터 2세대 면역항암제가 신규시장을 키워나가기 시작하여 차세대 면역항암제, 항암면역 요법 등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전이성 또는 진행성 말기암 환자나 저항성 또는 재발성 환자의 경우 기존 항암치료보다 적극적인 면역치료법이 요구되어집니다. 기존 일부 치료제(수지상 세포 백신, 자연살해세포, 자가 활성화 림프구를 황요한 수동형 항암면역치료제 등) 암세포 살상에 필요한 면역 반응 유도에 한계가 있거나 유지 지속시간이 짧은 편이지만 셀리드의 CeliVex는 이에 대해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셀리드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코로나 예방 백신

21년 2월 코로나 확진자는 1억 명을 넘어서고 사망자는 247만 명을 넘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 영국은 백신 접종으로 1천8백만 명이 1회 접종을 완료하였고 미국은 접종을 시작한 후 8천8백만 도즈의 백신이 공급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백신 도입을 추진하는 등 세계 각국은 백신 확보 경쟁이 치열한 상태입니다. 21년 2월 24일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 진행 개발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4. 셀리드 주요 파이프라인

4.1. BVAC-C

인유두종 바이러스 16형 및 18형 암 항원을 발현하는 모든 암(자궁경부암, 두경부암, 항문암, 성기암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국내 자궁경부암 임상 2a상의 개발단계에 있습니다.

 

4.2. BVAC-B

HER2/neu 암 항원을 발현하는 모든암(위함, 유방암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국내 위함 임상 1상 개발단계에 있습니다.

 

4.3. BVAC-P

PAP 또는 PSMA 암항원을 발현하는 모든 암(전립전암, 뇌종양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국내 전립선암 임상 1상 시험 승인 완료 단계에 있습니다.

 

4.4. BVAC-M

MAGE_A3 또는 GP100 암항원을 발현하는 모든 암(흑색종, 폐암, 대장암, 췌장암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 흑색종 비임상 단계에 있습니다.

 

4.5. BVAC_Neo

개인별로 특화된 암 항원인 Neo-antigen이 발굴된 모든 암에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 다양한 고형암 비임상 단계에 있습니다.

 

<셀리드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셀리드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항암치료, 면역 항암치료제, 코로나 예방 백신, 파이프라인 등)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 항암제 백신 T세포 제약 바이오 백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신풍제약 사업 보고서,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정보(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아이진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mRNA, 제약, 바이오 관련주)

 

레고켐바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신약, 제약 바이오 관련주)

 

박셀바이오 사업보고서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 간암, 다발골수종, 제약, 바이오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HMM 주가 전망  (0) 2021.07.15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0) 2021.07.13
셀리드 주가 전망  (0) 2021.07.13
네이버(NHN) 주가 전망  (0) 2021.07.09
압타바이오 주가 전망  (0) 2021.07.08
제넥신 주가 전망  (0) 2021.07.07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