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by AllLinkHub.com 2021. 7. 13.

남선알미늄의 사업 보고서를 활용하여 관련 이슈 및 사업 내용(알루미늄 압출 사업, 자동차 사업 등)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전망, 주식 전망(비철금속 대선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선알미늄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알루미늄 압출 사업

 

2. 자동차 사업 

 

3. 신규사업 내용


남선알미늄은 알미늄 사업부문(알루미늄 샷시, PVC 창호, 주택건설사업), 자동차 사업부문(Bumper, 금형제조), 기타 부문(국내외 투자증권 및 주식소유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낙연 후보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승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대선 테마주는 매매 시 주의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매매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1. 알루미늄 압출 사업

1960대 말까지 알미늄주물과 압연판 등으로 한 주방용품이 1970대 이후에는 건축 자재용 샷시가 알미늄 재질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알미늄은 가공의 용이성과 경량성, 열전도성, 무독성, 저온의 특성, 재생이 용이, 연료절감, 환경오염 감소 등의 장점이 많은 원자재입니다. 사용용도가 다양화되면서 구리, 망간, 아연 니켈 등과 합금되면서 기계적 특성 또한 크게 향상되었고 이후 기술 개발 및 신소재 개발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알미늄 산업은 주방용품, 건축, 선박, 항공기, 자동차, 우주산업 등 다양화, 세분화, 전문화될 전망이며 강도와 내식성이 증가된 합금 개발이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창호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도입과 함께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갖춘 알루미늄 샷시 제품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알루미늄은 성형 가공에 유리하고 소자본 시설로도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장에  많은 업체가 시장에 참여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합니다. 남선알미늄은 전국 270여 개 대리점망을 확보하고 전국 59개 건설사를 대상으로 창호 공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업체 중 30위권의 창호 시공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90% 이상 내수 판매를 하고 있지만 캐나다, 인도네시아, 괌 등 수출 활로 또한 개척 중에 있습니다.

 

창호 시장과 아울러 커튼월 시장은 매년 증가 추세로 설치와 해체가 편리하고 건물 내부 공간을 최대 활용의 장점이 있습니다. 남산알미늄은 커튼월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대건설, 한화건설, 대림산업 등의 수주를 지속하여 매출 확대 기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OCI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등 전망(태양광, 친환경, 폴리실리콘, ESS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2차전지 배터리 전기차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2차 전지, 배터리 PCB 소재 부품 관련주)

 

신일전자 사업보고서 사업현황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폭염, 에어컨, 선풍기 관련주)


2. 자동차 사업

자동차는 제조, 유통, 운행 여러산업에 걸쳐 있기 때문에 전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매우 큽니다. 자동차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철강, 화학, 비철금속, 전기, 고무, 전자, 유리, 플라스틱 등과 2만여 개의 부품산업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광범위한 산업 연관성으로 서민경제와 정책과도 아주 민감한 산업입니다. 자동차 관련 산업에 따른 직접 공용 인원은 26만여 명에 달하고 간접적으로 연관된 산업 인력까지 보면 약 157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 완성차업계의 "플랫폼 통합"과 "부품 공용화" 전략으로 인해 향후 대형 부품전문업체의 출현이 불가피한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부품 업계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문화"로 원천기술과 독자기술의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할 시점입니다. 남선알루미늄이 주력하고 있는 범퍼는 대형 제품으로 국외 생산에 따른 물류비와 불량률 증가가 있기 때문에 해외 신규 업체의 진입은 어렵지만 국내에서는 경쟁이 가속화되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3. 신규사업 내용

남선알미늄은 창호성능시험소 한국인정기구(KOLAS)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7년 효율관리기자재 자체측정기관 승인도 득하였습니다. 인정받은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창호의 단열성 시험방법
  • 창호의 내풍압성 시험방법
  • 공동주택 결로 방지를 위한 설계기준 등 총 6개 분야

<남선알미늄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남선알미늄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알루미늄 압출 사업, 자동차 사업 등) 및 주가 주식 전망(비철금속 대선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OCI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등 전망(태양광, 친환경, 폴리실리콘, ESS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2차전지 배터리 전기차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2차 전지, 배터리 PCB 소재 부품 관련주)

 

신일전자 사업보고서 사업현황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폭염, 에어컨, 선풍기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0) 2021.07.18
HMM 주가 전망  (0) 2021.07.15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0) 2021.07.13
셀리드 주가 전망  (0) 2021.07.13
네이버(NHN) 주가 전망  (0) 2021.07.09
압타바이오 주가 전망  (0) 2021.07.08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