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가근로장학금 혜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국가근로장학금 조건, 혜택, 신청, 문의

정부는 저소득층 대학생의 학자금, 등록금, 생활비 등의 마련을 위한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에 따른 대가로 장학금 등을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인 학원 여건을 조성하고 사회의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 역량를 기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한국장학재산 설립 등에 관한 법류(제1조)

 

 -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제5조)

 

 - 교육기본법(제28조)

 

 

국가근로장학금 조건, 대상, 금액,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기본적인 선발 요건에서 성적 직전 학기 성적 70점점/100점 만점(C0 수준)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입니다.

 

또한 경제적 수준은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이어야 합니다.

 

장애인, 다자녀가구, 다문화, 탈북가정의 자녀, 국가유공자, 국가보훈자, 부모 중 한분이 장애인 또는 중증환자, 학업, 육아 병행 학생, 파란사다리 및 글로벌 현장실습 장학생, 희망사다리 1유형 장학생 을 우선 선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때, 직전학기 미선발자가 당해 학기에 60% 이상 선발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기타 긴급한 가계 곤란의 학생, 취업연계 유형, 봉사유형, 농어촌 근로 시에는 학자금 지원구간 적용 배제가 가능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근로 장학금의 시급 단가는 교내 근로의 경우 9천원, 교외근로의 경우 1만1천150원입니다.

 

최대 인정 근로시간은 1일 최대 8시간, 학기 중 주당 최대 20시간, 방학 중 주당 최대 40시간으로 방학을 포함하여 학기당 최대 인정 근로시간은 520시간입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매학기 신청하며 자세한 날짜는 학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제출 대상으로 표시된 학생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하고 선택서류는 신청 시 해당 사항을 선택한 학생에 한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 1599-2290 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가근로장학금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청년 내일 채움 공제 혜택

사회초년생 청년의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청년의 초기 경력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자산형성 사업입니다. 법령 근거는?  -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제

alllinkhub.com

 

청년전용 창업자금 지원 혜택

정부는 자금여력이 없어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포기해야하는 청년 창업기업의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66조)  - 중소기업

alllinkhub.com

 

긴급복지 교육지원 혜택

정부의 위기가구의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신속히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긴급복지지원법 긴급복지 교육지원 사업 조건, 혜택, 신청, 문의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