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지원 혜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지원 조건, 혜택, 신청, 문의

정부는 실업급여를 받는 지원대상자에 대해서 국민연금의 수급기회를 확대하고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해서 실업크레딧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국민연금법(제19의2)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지원 조건, 대상,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국민연금의 가입자 또는 가입한 적이 있는 사람 중에서 만 18세 이상 60세 민안의 실업급여(구직급여) 수급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재산세 과세표준의 합이 6억원을 초과하거나 사업 및 근로소득을 제외한 종합소득 금액의 합이 1,680만원을 초과하면 제외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인정소득은 실직 전 3개월간 평균소득의 50%(최대 70만원)이며 지원기간은 구직급여 수급기간으로 하고 실업 및 재취업 반복시 지속 수급이 가능하며 생애 최대 12개월까지만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월보험료의 25%를 내면 나머지 75%를 국가에서 지원하여 가입기간을 추가 산입 받을 수 있습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구직급여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15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보통 고용센터에서 실업급여 신청 또는 수급자격 인정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공단접수의 경우 실업에 대한 가입기간 추가산입 신청서이며 고용센터 접수 시 수급자격인정신청서, 실업인정신청서 입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궁금한 점이 있다면 국민연금공단 콜센터 1355 또는 고용노동부의 각 지역 관할 고용센터에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혜택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축산 관련 종사자 교육 대상, 시간, 문의

 

축산 관련 종사자 교육 대상, 시간, 문의

정부는 가축전염병의 예방 신속한 방역을 위하여 축산업 관련한 종사자에 대한 축산법, 가축분뇨법, 가축전염병예방법, 질병 차단과 소독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

alllinkhub.com

장애인 자동차세 취득세 감면 혜택

 

장애인 자동차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부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차량 구입시 취득세와 자동차세 감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법령 근거는?  - 지방세특례제한법(제17조) 장애인 자동

alllinkhub.com

귀농인 농업창업, 주택구입 지원 사업 안내

 

귀농인 농업창업, 주택구입 지원 사업 안내

정부는 귀농인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에 초기 부족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귀농어.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15조) 귀농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