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비유학생 선발 파견 지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8.

국비유학생 선발 파견 지원 조건 혜택 신청 문의

국가의 전략적 인재양성을 위해서 해외 석박사에 대한 유학비용을 지원하는 제도가 있어 소개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국외유학에 관한 규정

 

 

국비유학생 선발 파견 지원 조건, 대상,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국내 4년제 대학 및 동등자격을 가진 자로서 해외의 석박사 유학을 희망하는 사람이 해당됩니다.

 

지원전형은 꿈나래 전형이라고 해서 구 저소득층 특별전형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이고 기술기능인 정형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자로서 중소기업에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입니다.

 

매년 4월 중에 있는 공고를 통해서 5~6월 중에 응시하게되는데 이때 응시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자 중에서 일정 자격이상인 사람에 한하여 해외 석,박사 과정 유학 예정인 자 또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를 졸업하고 일정 자격 이상인 사람에 한하여 연수 예정인 자가 1, 2차 선발 과정을 거쳐 합격자로 확정되고 사전연수를 진행합니다.

 

선발방법은 서류전형 대학 성정, 외국어 능력, 수학계획서, 심층 면접, 국가관, 전문지식,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장학금은 지원액은 미국기준 연간 4만달러, 저소득층/기술기능인은 5만달러를 지급하고 항공료도 지급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매년 4월 중 선발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문의는 국립국제교육원 고등교육국제화부 02-3668-1374 번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비유학생 선발 파견 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클라우드 중요성과 미래

 

클라우드 중요성과 미래

클라우드는 디지털 경제를 견인하는 핵심 인프라의 하나로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고 처리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산업 혁신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크라우드는 4차산

alllinkhub.com

 

청년희망키움통장 혜택

 

청년희망키움통장 혜택

정부는 청년 생계 수급자자가 청년희망키움통장을 통해서 자산을 형성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금융 복지 서비스 의 일환으로 청년희망키움통자으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

alllinkhub.com

국가근로장학금 혜택

 

국가근로장학금 혜택

정부는 저소득층 대학생의 학자금, 등록금, 생활비 등의 마련을 위한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에 따른 대가로 장학금 등을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인 학원 여건을 조성하고 사회의 직업체험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