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by 정보모음 2021. 11. 26.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등 사업 내용

퇴직 후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위하여 아직 일하고 싶으신 어르신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안내

 

지원대상은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재능나눔 활동형, 민간형 등으로 나뉩니다.

 

공익활동형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대상입니다.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이 대상입니다.

 

재능나눔 활동형은 만 60세 이상이 대상입니다.

 

시장형사업단 등 민간형은 만 60세 이상이 대상입니다.

 

반응형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익활동형은 노노케어, 취약계층 지원 봉사 등 노인이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및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말합니다.

 

사회서비스형은 지역사회의 수요가 있는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에서 식사보조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일자리를 말합니다.

 

재능나눔활동형은 노인의 전문자격, 경력을 활용한 취약, 학대노인 발굴, 상담, 교육 등 각종 노인 권익증진 활동 참여를 말합니다.

 

민간형은 취업알선형의 경우 민간 업체 등 수요처에 파견 지원을 말하고 시니어 인턴쉽의 경우 민간기업 인턴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시장형사업단은 노인일자리 사업단의 제조, 판매 등 수익 창출 활동 지원을 말하며 고령자친화기업은 노인 10~20인 이상의 다수 고용 기업 설립 지원을 말합니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와 노인복지회관, 시니어 클럭, 대한노인회 등을 방문하시어 가능합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다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1544-3388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시니어 인턴십 사업

 

시니어 인턴십 사업

시니어 노인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을 고용한 고용주에게는 급여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어 소개합니다. 시니어 인턴십 사업 안내 지원대상은 참여노인 만 60세 이상으로 인턴십

alllinkhub.com

취약계층(노인, 장애인, 한부모, 다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취약계층(노인, 장애인, 한부모, 다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정부는 2022년 예산안에서 노인 장애인 일자리 87만명을 지원하고 한부모 가정의 경우 자녀 양육비를 월 2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저소득, 고령 참전유공자 등 생계 지원금을 신설하고 디지털

alllinkhub.com

고령자 인재은행 서비스

 

고령자 인재은행 서비스

100세시대에 취업을 희망하시는 신중년인 50세 이상의 중장년이시라면 이 정보 한번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는 50세 이상의 신중년에 대하여 일할 기회를 늘리기 위해서 고령자 인재은

alllinkhub.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