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인 장기요양 시설 재가 서비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6.

노인 장기 요양 시설 재가 서비스 등

 

65세가 넘어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으셨다거나 노인성 질환 등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노인 장기요양 시설 재가 서비스 안내

 

지원대상은 65세 이상 노인 또는 노인성 질병을 가진 65세 미만인 분 중에서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으신 수급자가 해당됩니다.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설급여>

 

노인용양시설 또는 노인용양공동생활가정에 장기간 입소하여 ㅕ신체활동 지원 및 심신 기능의 유지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등을 제공합니다.

 

장기요양 급여 비용 20% 본인 부담입니다.

 

이때,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수급자는 본인부담금이 면제되거나 경감될 수 있습니다.

 

<재가급여>

가정에 거주하는 수급자에게 방문용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야간보호, 단기보호, 복지용구 구입, 대여 등을 제공합니다.

 

장기요양 급여비용 15% 본인 부담입니다.

 

이때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수급자는 본인부담금이 면제되거나 경감될 수 있습니다.

 

노인성 질병이란 치매, 뇌혈관 질환, 파킨슨병 및 관련 질환을 말합니다.

 

급여종류, 등급, 서비스내용, 이용시간 등에 따라 차등지원합니다.

 

신청하는방법은 온라인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와 장기요양보험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우편, 팩스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 지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 번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퇴직 후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위하여 아직 일하고 싶으신 어르신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안내 지원대상은 공익

alllinkhub.com

시니어 인턴십 사업

 

시니어 인턴십 사업

시니어 노인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을 고용한 고용주에게는 급여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어 소개합니다. 시니어 인턴십 사업 안내 지원대상은 참여노인 만 60세 이상으로 인턴십

alllinkhub.com

고령자 인재은행 서비스

 

고령자 인재은행 서비스

100세시대에 취업을 희망하시는 신중년인 50세 이상의 중장년이시라면 이 정보 한번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는 50세 이상의 신중년에 대하여 일할 기회를 늘리기 위해서 고령자 인재은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