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자녀 가구 자동차 취득세 감면 혜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

다자녀 가구 자동차 취득세 감면 조건, 혜택, 신청, 문의

정부는 다자녀 가구에 대해서 자동차 취득세를 감면하여 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법령 근거는?

 

 - 지방세특레제한법(제22조의2)

 

 

다자녀가구 자동차 취득세 감면 조건, 대상, 금액,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가족관계등록부 기준, 양자 및 배우자 자녀를 포함하여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3명 이상일 경우에 해당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승용자동차 7인승~10인승, 승합자동차 15인승 이하, 화물자동차 1톤 이하, 배기량 250cc 이하 이륜자동차 면제대상입니다.

 

단, 지방세특례제한법 제177조의2에 따라서 지방세 감면 특례의 제한을 적용합니다.

 

승차정원이 7명 미만인 승용 자동차의 경우에는 140만원까지 경감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거주지 관할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지방세 감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문의사항은 거주지 관할 시, 군, 구청 담당부서 및 지방세 one call 서비스 1577-5700 번입니다.

 

오늘은 다자녀가구 자동차 취득세 감면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국가근로장학금 혜택

 

국가근로장학금 혜택

정부는 저소득층 대학생의 학자금, 등록금, 생활비 등의 마련을 위한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에 따른 대가로 장학금 등을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인 학원 여건을 조성하고 사회의 직업체험

alllinkhub.com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정부는 저소득 무주택자에 대해서 주택의 구입자금 대출이자율을 추가 감면하여 주택의 마련 부담을 완화하고 주거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자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lllinkhub.com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 지원 서비스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 지원 서비스

소득활동을 하고 있는데 고용보험이 없어서 출산전후휴가급여를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 지원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 지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