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버팀목 전세자금 혜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혜택, 신청, 문의 방법

정부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라고 해서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주택도시기금법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대상, 금액,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대출 신청일 당시 단독세대주를 제외하고 만19세 이상인 세대주가 대상입니다.

 

단, 만 25세 미만의 미혼인 자녀가 직계존속을 부양하는 조건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주민등록상 합가일 기준으로 세대 합가 기간을 연속하여 6개월 이상인 경우로 봅니다.

 

여기서 세대주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조 제8항에 따라 세대별 주민등록표상에서 직계존속, 배우자의 직계존속을 포함하는 배우자 또는 직계비속인 세대원으로 이루어진 세대의 세대주를 말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세대주의 세대원인 배우자, 대출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결혼으로 인하여 세대주로 예정된 자, 민법상 미성년인 형제, 자매로 구성된 세대의 세대주, 만 25세 이상인 단독세대주로 행복주택에 입주하는 만19세 이상의 대학생을 포함

 

대출 신청일 기준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대충 신청인과 배우자의 연 소득이 합산 5천만원 이하인 자이지만 신혼가구, 2자녀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종사자 또는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인 경우 6천만원 이하인 자도 해당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혜택은 전월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70%(신혼 및 2자녀 가구는 80%) 이내 대출을 지원합니다.

일반가구는 수도권 최대 1억2천만원 그 외 지역 최대 8천만원입니다.

신혼가구는 수도권 최대 2억원 그외 지역은 최대 1억6천만원입니다.

2자녀가구는 수도권 최대 2억2천만원 그외 지역 최대 1억 8천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8%에서 2.4%까지로 연소득과 보증금 지원금에 따라서 금리는 차등 적용되며 신혼가구의 경우 1.2%~2.1%, 1자녀의 경우 0.3%포인트, 2자녀의 경우 0.5%포인트, 3자녀의 경우 0.7%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우대금리 적용으로 인한 최저금리는 1.0%입니다.

 

대출 대상 주택은 임차 전용 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이지만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면 지역을 100 제곱미터 이하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 일시상환 조건으로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신청은 기금e든든 웹사이트 또는 수탁은행인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임차 보증금의 5% 이상 납입한 영수증, 주민등록등본 1개월 이내 발급 분, 필요 시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1개월 이내 발급분,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소득확인서류,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 신고사실 없음 사실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 등록 증명원 등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신청에 앞서 문의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1566-9009 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청년 내일 채움 공제 혜택

사회초년생 청년의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청년의 초기 경력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자산형성 사업입니다. 법령 근거는?  -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제

alllinkhub.com

 

청년전용 창업자금 지원 혜택

정부는 자금여력이 없어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포기해야하는 청년 창업기업의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66조)  - 중소기업

alllinkhub.com

 

긴급복지 교육지원 혜택

정부의 위기가구의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신속히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긴급복지지원법 긴급복지 교육지원 사업 조건, 혜택, 신청, 문의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