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상해보험 가입비 지원, 만원의 행복보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3.

상해보험 가입비 지원, 만원의 행복보험 조건, 혜택, 신청, 문의

정부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인 만원의 행복 보험의 가입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보험은 재해 사망시 2천만원을 지급하고 상해 입원급부금 및 상해 수술급부금을 지급합니다.

 

 

만원의행복 상해 보험 가입지 지원 조건, 대상,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만 15세 ~ 65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입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몰래 설치된 악성코드를 탐색하고 삭제하여 범죄를 예방합니다.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보험의 계약자는 1년 만기의 경우 1만원, 3년만기의 경우 3만원 상당의 보험료를 납입하며 나머지 보험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납부를 지원합니다.

 

보험의 보장내용은 재해를 직적접인 원인으로 사망하였을 때 2천만원을 보장, 재해입원급부금이라고 해서 재해로 인하여 그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였을 때마다 120일 한도로 1만원씩 지급 보장, 재해수술급부금이라고 해서 재해로 인하여 그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때 수술 1회당 1종수술 10만원, 2종수술 20만원, 3종수술 30만원, 4종수술 50만원, 5종수술 100만원을 지급 보장, 만기급부금이라고 해서 보험기간이 끝날때까지 살아 있을 때 납부한 보험료 1년 만기 1만원, 3년만기 3만원은 환급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신청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하실 수 있고 자세한 날짜는 우체국에 따라서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자활근로자확인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확인서, 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대상자 확인서, 사회보장급여 결정 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합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우체국 보험고객센터 1599-0100 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상해보험 가입비 지원 만원의 행복보험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 혜택 총정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 혜택 총정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 가정의 경우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에 해당되신다면 관할 주민센터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어 꼭 혜택을

alllinkhub.com

청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청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정부는 청년 대책의 일환으로 2022년 23.5조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2022년 예산안에 따른 청년 대책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분야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자리

alllinkhub.com

65세 이상 혜택 45가지 총정리

 

65세 이상 혜택 45가지 총정리

본인이나 부모님이 만 65세이시거나 곧 되실 분이라면 오늘의 이 영상을 놓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만65세부터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혜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할인 혜택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