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한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7.

건축, 토목, 건설, SOC 관련주인 서한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해 사업 보고서의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한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건축사업

 

2. 토목사업


서한은 건축, 토목, 부동산 임대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종합건설업체입니다.

 

건설사업은 기타 산업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경제 성장을 뒷받침하며 생산, 고용 및 부가가치 창출면에서 유발효과가 큰 전략적 산업입니다.

 

건설업은 수주산업이기 때문에 경제활동 수준 및 기업의 설비투자, 가계의 주택 구매 등에 의하여 생산활동이 파생됨에 따라 경기에 민감합니다.

 

또한 정부의 국내 경기조절의 주요한 정책수단으로 활용되어 부동산 가격 및 관련법규나 정부 규제 등 외적 요인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1. 건축사업

경기변동에 민감한 건축사업 분야는 주거, 의료, 사무, 교육, 체육, 문화시설에서 첨단산업 및 공공 기관 시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건축물을 담당합니다.

 

타 산업에 비해 부가가치 창출, 고용유발 및 경기부양 효과가 크기 때문에 주거에서 첨단산업 시설까지 각종 산업의 생산기반시설을 구축하여 타 산업의 생산활동 지원을 통해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친환경 그린 빌딩, 초고층 건물, 복합개발사업 분야로 산업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일반적으로 관급공사, 민간공사의 경우 발주처로부터 공사 수주 시 선수금을 받은 후 공사진행에 따라 기성금을 받게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 분양대금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의 경우 조합에서 일반도급의 경우 시행사에서 지급 보증 함으로써 자금 조달이 이루어집니다.

 

서한은 신기술 개발을 통해 공간활용의 편리성과 유용성을 겸비한 미래 주거환경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건물의 사용목적과 특징을 고려하여 주위 환경과의 조화와 효율성과 기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한은 쾌적한 삶과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적정공간의 과학적인 디자인을 통한 합리적인 주택 건설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는 고객들의 수요와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분석하는 노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자연과환경 사업 현황

 

한전산업 사업 현황

 

에코프로비엠 사업 현황


2. 토목사업

 

토목산업은 전통적인 수주산업으로 국가 인프라 건설을 담당하는 분야로 도로, 철도, 공항, 항만 등 사회간접자본을 통해 타 산업을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기간산업입니다.

 

공사규모가 크고 공사 수행에 장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과리와 운영을 통한 수익창출이 중요합니다.

 

국민 생활 및 환경에 영구적인 영향을 미쳐 정밀한 사업계획 및 설계가 중요합니다.

 

도로, 교통, 항만 등 정부 사회간접자본 사업 예산이 지속적으로 감소세에 있습니다. 주요 공공기관의 부채 문제로 인해 신규 발주 및 투자 증대 여력이 미흡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한 매출실적>

 

<서한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서한의 사업 보고서의 사업내용(건축, 토목 등) 및 주가 주식 전망(건축, 토목, SOC 대선 정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자연과환경 사업 현황

 

한전산업 사업 현황

 

에코프로비엠 사업 현황

 

출처 : 다트 전자공시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