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2.

선익시스템 사업 보고서에 따른 사업 현황(OLED 산업 현황, 선익시스템 사업 현황 등) 및 주가 주식 전망(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익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OLED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2. 선익시스템 사업 현황


선익시스템은 1990년 5월 설립된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M/S 1위 기업입니다.(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하는 유일한 업체)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 9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 OLED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OLED는 유기물질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빛을 발광하는 디스플레이로 2000년 초반부터 개발되기 시작하면서 16년 이후 본격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산업입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자료에 의하면 전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은 20년 1,155억 불에서 26년 1,390억 불로 꾸준히 성장하며 이 중에서 OLED 디스플레이의 비중의 23%에서 24.4%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서 AR/VR 등 증강현실 산업의 성장, 폴더블 디스플레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의 전자기기의 성장 흐름에 따라 더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출하량 증가에 따라 OLED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16년 23% > 21년 39%)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문화 확산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의 서비스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기술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미지를 투사하는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있지만 2000 ppi 이상의 픽셀 크기, 초고화질, 저전력, 빠른 응답속도, 명함 비, 소형화 등에서 OLEDoS가 가장 우수합니다.

 


<관련 기업 정보>

 

엔텔스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카카오 주가 주식 전망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2. 선익시스템 사업 현황

4차산업 시대 및 코로나 장기화로 스마트 팩토리, 헬스케어, 자율주행, 홈네트워크, 원격 근무의 다양한 새로운 ICT 융합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정보를 해상도가 높고 보다 큰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호 작용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향후 고해상도 OLED를 양산하기 위해서는 설비 대형화가 필수적입니다. 선익시스템은 특허기술인 새로운 하이브리드형 RGB 증착기 공법을 적용하여 혁신적 마스크 제작 공법, 물류 방식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양산을 염두한 투자비 절감과 공정 단순와, 기술 확장성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확장성과 더불어 기존 장비의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어 현재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장비의 기술 등을 점진적으로 개선 발전시켜 지속적으로 OLED 증착장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는 것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OLED 증착장비와 차세대 증착장비 개발을 위해 필요한 전주도금마스크 대응용 증착장비 R&D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광학 박막코팅용 반응성 스퍼터를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 장비는 현재 광학 박막 코팅용 E-Beam evaporator를 대체할 수 있는 장비로 저온공정으로 박막 코팅이 가능합니다.

 

<선익시스템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오늘은 선익시스템의 사업보고서를 통한 사업 현황(OLED 산업 현황, 선익시스템 사업 현황 등) 및 주가 주식 전망(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 보러 가기>

 

엔텔스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카카오 주가 주식 전망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