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by AllLinkHub.com 2021. 7. 18.

솔루스첨단소재의 사업 보고서를 통하여 주요 사업내용(전지박, 첨단소재 등)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주식 전망(2차 전지, 배터리, 전지박, 동박, PCB 소재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전지박 사업부는?

 

2. 첨단소재 사업부는?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 동박 등 배터리 및 PCB 소재 부품, OLED, 화장품, 제약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4년 룩셈부르크 서킷포일(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동박 업체)을 인수 후 2019년 헝가리 타타반야 지역에 총 1.2만 톤 규모 전지박 생산공장을 완공하며 전지박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1. 전지박 사업부

전지박이란 2차 전지의 음극을 구성하는 동박으로 음극의 집전체 역할을 하고 동박은 인쇄회로기판(PCB)에서 도체 역할을 합니다. 전지박 제조를 위해서는 대규모의 설비가 필요하고 전해액, 첨가제 등과 같은 화학물 관리 및 공정관리 기술이 필요한데 이는 단기간에 확보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진입장벽이 일부 존재합니다.전지박의 시장규모는 2020년 전기자동차용 전지박 수요는 약 20만톤 규모이고 향후 글로벌 전기자동차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시 2025년에는 약 4배 이상 성장한 84만 톤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동박은 20년 27만 톤, 25년 44만 톤 전망)

 

솔루스첨단소재는 헝가리 타타반야 지역에 2020년 총 1.2만 톤 규모 전지박 생산 공장을 완공하고 현재 추가로 1.9만 톤 규모의 증설을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규모는 34 kWh 차량 기준으로 43만 대의 전기차에 전지박을 공급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향후 9만 톤까지 생산 capa를 증대할 계획입니다. (유럽 내 유일한 전지막 제조사로 입지를 구축할 예정) 2014년에는 서킷 포일(룩셈부르크 소재 60년 동박 제조 기업)을 인수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전지박, 동박 제조 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서킷포일은 연간 1.5만 톤의 동박을 생산할 수 있고 향후 규모 증설 계획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2차 전지 핵심 부품 사업의 하나인 전지박은 2차 전지 수요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고 동박은 모든 산업(모바일, 가전, 컴퓨터 등)의 영향이 있는 전방산업인 PCB(회로기판) 수요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5G 시장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어 이 분야에서의 지속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동박과 전지박의 제조를 위해서는 대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어야 하며 우수한 제조기술이 요구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신규 진입이 쉽지 않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하이엔드 제품 생산이 가능하며 유럽 내 생산 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유일합니다.

 

전지박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핵심 재료로는 동박 스크랩이 있습니다. 그 외 전체 전지박 제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전해액, 첨가제 등 화학 제품이 사용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 유럽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전기차 제조 계획에 따라 향후 2차전지 부품 시장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에서 유일한 동박 제조사로 자회사인 CFL(서킷 포일 룩셈부르크)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5G, 데이터 센터, 반도체 하이엔드 동박 소재를 주력으로 최근 매출 성장에 기여하였습니다. CFL은 저신호손실, 고주파 등 특수 동박 소재의 수요시장(5G 장비 및 데이터 센터 등)에서 세계 점유율 1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향후 생산능력 증대를 통해서 꾸준히 경쟁력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OLED 디스플레이 관련주)

 

자연과환경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도시재생, 뉴딜, 친환경, 대선, 정책 관련주)

 

한전산업 사업 보고서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ESS, 전력, 원전, 원자력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2차전지 배터리 전기차 관련주)


2. 첨단소재 사업부

2.1. OLED

 

OLED는 스마트폰, 티비, 자동차, 조명, 커머셜 등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되고 있습니다. 과거 LCD 대비 고가를 형성하던 OLED의 가격은 최근 하락하는 추세로 시장 경쟁력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CSO, Wall paper, Rollable 등 프리미엄 제품의 출시로 OLED의 수요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OLED 소재는 글로벌 기준 8천2백억 원 수준이며 2025년까지 약 2조 원(2.5배) 규모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2. 화장품

1960년대 초반 국내 화장품 산업은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하여 1970년대에 이르러 국내 화장품이 해외에 수출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980년대에서는 노화억제, 바이오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이 이루어졌고, 1990년대에는 여성 경제 활동인구의 증가와 인터넷 플랫폼 확산 등에 따라 화장품 소비층이 다양화되고 시장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7년 화장품 원료 시장의 규모는 약 164억 달러이며 2022년까지 203억 달러 규모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3. 원료의약품

국내 제약사의 대부부은 유럽, 중국(최근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일본으로부터 원료의약품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의 원료의약품 사업은 인지질에 특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제 품질 기준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생산하고 있습니다. 선진국(미국, 유럽, 일본, 한국 등) 의약품 시장규모는 2016년 약 7천5백억 달러로 전체 시장의 68%를 차지하였고 이후 연간 평균 4~7%의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2.4.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에 비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가 필수요소이기 때문에 국가별 규제에 대해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솔루스첨단소재의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뇌 인지력 강화 분야의 특화된 소재와 제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고령화 문제 및 셀프케어 의식 증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생명공학 기술의 성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활발한 기능성 연구 및 신규 소재의 개발이 이어지고 있고 온라인 매체 발달 등으로 년 5~7%의 지속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어 2022년에는 연간 매출액이 약 1천9백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솔루스첨단소재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주요 사업현황(전지박, 첨단소재 등) 및 주가 주식 전망(OLED, 배터리 소재 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OLED 디스플레이 관련주)

 

자연과환경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도시재생, 뉴딜, 친환경, 대선, 정책 관련주)

 

한전산업 사업 보고서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ESS, 전력, 원전, 원자력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2차전지 배터리 전기차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일전자 주가 전망  (0) 2021.07.19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0) 2021.07.19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0) 2021.07.18
HMM 주가 전망  (0) 2021.07.15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0) 2021.07.13
셀리드 주가 전망  (0) 2021.07.13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