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모센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5.

아모센스 사업 보고서를 통해서 사업내용(무선 충전 차폐 시트, 무선 충전 모듈, 자동차 전장 모듈, 라이팅 모듈, IoT 디바이스 등) 및 주가 주식 정보(신규 상장, 무선충전, 전기차 관련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모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무선 충전 차폐 시트

 

2. 무선 충전 모듈

 

3. 자동차 전장 모듈

 

4. Lighting 모듈

 

5. IoT 디바이스


아모센스는 무선 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자동차 전장 모듈, 라이팅 모듈 및 IoT 디바이스 등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2008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스마트폰 디지타이져용 차폐시트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인 S사에 공급하였고, 12년 무선충전 차폐시트 원천기술을 개발하여 특허출원 후 양산화에 성공하여 15년 4월 갤럭시 S6에 세계 최초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갤럭시 S6 이후부터 갤럭시 S20까지 아모센스에서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1. 무선 충전 차폐 시트

아모센스는 무선충전 차폐시트의 원천기술을 개발하여 세계 5개국에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316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1. 와류 전류 손실 감소를 위한 Flke 처리 및 충진 기술(등록 특허 10-1399023)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작은 크기로 Flake 처리 후 접착제 충진으로 와전류를 낮추는 기술을 세계 최초 개발 후 상용화했습니다.

 

1.2. 열처리 기술

열처리 및 멀티-존 온도 컨트롤을 통한 정밀한 온도 제어로 Flake 처리 전 투자율을 100~12,000까지 폭넓게 구현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1.3. Hybrid 차폐시트 제조 기술

사용 주파수 대역이 상이한 무선충전, NFC, MST 기능을 하나의 차폐시트로 구현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차폐시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등록 특허 10-1548276) 하이브리드 차폐시트는 무선 충전 100KHz, NFC 13.56MHz, MST 10KHz의 광대역 주파수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차폐시트입니다.(S사가 스마트폰에 적용)

 

1.4. 차폐시트 Pattern 기술

차폐시트의 투자율을 2~4배 이상 높일 수 있는 패턴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차폐시트 패턴 기술은 Flake 처리를 하지 않고 와전류 손실을 개선하면서 투자율 저하를 최소화하여 고투자율 시트를 제조할 수 있어 무선충전 안테나의 개선과 소형화, 박형화가 가능합니다.(등록 특허 10-2100814, 10-2100816) 

 


<관련 기업 정보>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화신정공 주가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2. 무선 충전 모듈

아모센스의 무선충전 모듈 및 안테나 기술 경쟁력은 회로 및 제품 설계 기술, 칩셋 최적화 설계 기술, 소재와 안테나 일괄 생산 체제, 기기와 안테나 모듈 사이 Matching 기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충전 효율이 높은 무선충전 모듈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재에서 모듈까지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3. 자동차 전장 모듈

3.1. BLE, UWB, BLE-UWB 모듈

NFC, 블루투스, BLE, UWB 등 다수 통신 안테나를 설계하고 양산하고 있고 품질 향상을 위해 Match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LE 인증으로 통신이 가능하게 하고 BLE의 인증 민 보안 알고리즘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 측위 알고리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프로그램, 자동차와 스마트폰 연동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CC(Car Connected Consortium) 표준 규격을 적용한 UWB 모듈을 개발 후 제품화했습니다.

 

스마트폰 UWB 안테나 및 관련 디바이스 제품을 사용해 정밀한 위치 측위가 가능한 TWR(Two Way Ranging)과 AoA(Angle of Arrival) 측정용 안테나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UWB 칩셋 업체 NXP, Qorvo(구 Decawave)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2. CSM

아모센스가 개발한 CSM은 유럽, 미국, 일본 자동차 액세서리 시스템과 호환 가능하고 차량용 유무선 통신 기술을 보유해 고객 니즈에 맞는 안테나 설계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Lighting 모듈

라이트닝 모듈의 경쟁력은 방열, 배광, 디자인에 있습니다. 아모센스의 LED 조명은 기구 측면에 LED 블록과 열발산판 등 히트싱크를 배치하는 분포 방식의 방열구조를 통해 방열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타입별 도로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배광 설계를 통해 애플리케이션별 최적 배광을 제공합니다. 기판부터 하우질까지 자체 개발하여 LED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으며 특성 및 디자인에 대한 특허는 20년 9월 30일 기준으로 304건을 보유 중입니다.

 

5. IoT 디바이스

아모센스는 GPS, Sifox, Wifi, Bluetooth 등 핵심적인 안테나 기술을 활용해 RF 수신감도를 경쟁사 대비 최고 수준으로 향상 시키고 무선 충전 기술과 저온 및 고온 환경에서 동작하는 산업용 특수 배터리와 플렉서블 배터리 기술을 접목한 디바이스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전력 센서를 내장하고 제어하는 기술 및 오랜 현장 테스트 경험을 통해 얻은 장시간 동작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저전력 회로 기술로 차별화했습니다.

 

아모센스는 19년 부터 미국 PWC를 통해 호텔 직원 보호용 비상버튼(ATOZ)을 납품하면서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풍부한 IoT 디바이스 PoC(Proof of Concept,  현장 실증) 경험을 가지고 있어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필수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디바이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가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모센스 제품은 고정밀 위치추적(GPS), 실내 위치추적(WPS), 산업용 방수 및 방진, 충격보호 설계, 저전력 장거리 IoT 통신(Sigfox, 글로벌 자동 로밍), 고효율 LPWA(Sub GHz) 안테나, 회로설계, 스마트폰 연동 블루투스 LE, NFC 통신, 초저전력 고감도 센서(가속도, 온습도, 기압, 도난방지) 탑재, 고효율 배터리로 장시간 동작 수명 설계, 다양한 사용 환경에 부착 가능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디자인 설계에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모센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아모센스 사업 보고서를 통해 사업내용(무선충전 차폐 시트, 무선충전 모듈, 자동차 전장 모듈, 라이팅 모듈 등) 및 주가(신규 상장,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화신정공 주가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