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2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오픈베이스 사업보고서 계열회사(데이터솔루션, 오픈인텔렉스) 등 전망 2편(빅데이터, AI, 인터넷 보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베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데이터솔루션

 

2. 오픈인텔렉스


오픈베이스는 네트워크 인프라, 보안, 클라우드, ITO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편에 이어 이번에는 기업의 계열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데이타솔루션

데이타솔루션은 오픈베이스의 계열회사로 크게 데이터 사업, 엔터프라이즈&인프라 사업,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업은 분석 소프트웨어 판매, 예측 분석 컨설팅,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사업 및 교육사업으로 구성됨 분석소프트웨어 판매사업은 교육 연구 시장에서 쓰이는 보편적이고 간편한 IBM SPSS 제품과 SPSS를 기반으로 개발한 KoreaPlus Statistics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정기/비정기 교육사업과 각종 교육용 업무용 책자를 제공하는 출판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불석 솔루션으로 도약하고 있는 KNIME의 한국 시장의 파트너로서 판매 및 구축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SmartPLS 등 통계전문서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계분석 소프트웨어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예측분석 컨설팅 및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사업은 다양한 산업분야에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의 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ai 플래폼 구축을 지원하고 예측분석 시장에서 통계분석 소프트웨어와 마이닝 소프트웨어를 근간으로 데이터를 융합 가공 및 분석하여 다양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과 컨설팅 등을 수행하는 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및 인프라 사업은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금융회사에 it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하드웨어 납품설치, 시스템을 구축하는 si,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인 sm 등의 사업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si 시장은 기업의 클라우드 정책과 빅데이터, ai 등 기업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it 트렌드 산업을 선도하며 우수한 인적자원과 엔터프라이즈 기업 중심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사업은 b2b 디지털 전환 서비스 부문으로 공공, 국방, 금융, 제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기관에 전문적인 it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종 시스템을 구축하는 si,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인 sm,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하드웨어 납품 설치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업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si는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 시스템을 진단, 컨설팅하고 구축하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포함한 시스템 구축과 운영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입니다. sm은 일반기업 등에서 업무 효율성 측면서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와 인력 등을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관리하는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입니다. si시장은 정부 및 기업의 클라우드 정책과 빅데이터 등 시장 측면에서의 다양한 it 트렌드 산업에 모두 영향을 받는 사업으로 다양한 인력과 레퍼런스가 중요시되며, 당사는 우수한 인적자원과 공공 민간 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2. 오픈인텔렉스

오픈인텔렉스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소재한 현대인텔렉스빌딩의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지역 오피스 임대사시장은 신규공급 증가, 임차인의 지방외곽이전 및 공유오피스의 성장으로 공실률 증가 및 임대료 하락이 지속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한 업무방식 전환이 임대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오픈인텔렉스는 강남의 핵심권역에 빌딩으로 향후 지속적인 임차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됨 현제 오픈인텔렉스는 공실률 최소화 방안으로 임차인 신용도와 계약 기간에 따른 렌트프리 확대 및 실질 임대료 하향 조정에 따른 가격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 계열회사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픈베이스 관련 다른 글>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1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