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바이오젠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5.

인바이오젠의 사업 보고서를 활용하여 관련 이슈 및 사업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주52시간 최저임금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바이오젠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키오스크 사업은?

 

2. 신발 사업은?

 

3. 신규사업 투자 분야?


인바이오젠은 2022년 물가인상 우려, 노임 증가, 최저임금 인상 등에 따른 키오스크 사업 분야의 확장 가능성 이슈로 최근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1. 키오스크 사업

최근 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무제도로 인하여 국내 산업계 전반에 걸쳐 인건비 부담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영업(식당, 편의점,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도서관, 코인방, 게임장, 카페 등) 분야에서부터 키오스크 시스템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러한 속도는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국내 키오스크 시장은 2006년 약 6백억 원 규모에서 현재 약 3천억 원 규모로 성장하였습니다. 글로벌 키오스크 시장 규모 역시 2017년 220억 달러에서 2023년 31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도 포스트코로나 관련 업종으로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거 업무효율을 올리기 위해 보조적인 수단으로 활용되던 키오스크는 현재 인력 대체 수단으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최저임금의 상승, 주 52시간 근무제도 등 정책으로 인해 키오스크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가장 발 빠른 분야는 프랜차이즈 분야입니다. 롯데리아는 2018년 전국 약 1,350개 매장 중에 826개 매장에서, 맥도날드는 전국 약 420개 매장 중에 250개 매장에서 버거킹은 전국 약 339개 매장 중에 230개 매장에서 키오스크를 도입했습니다.(KFC는 전국 약 200개 매장 전체에 키오스크를 도입) 키오스크 1대가 일반적으로 약 1.5명의 인건비 절감 효과가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피에이치씨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진단키트, 델타변이, 필로시스 관련주)

 

푸드웰 사업 보고서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무상급식 정책 관련주)

 

남선알미늄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비철금속 대선 이낙연 관련주)

 

신일전자 사업보고서 사업현황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폭염, 에어컨, 선풍기 관련주)


2. 신발 사업

과거로부터 경공업 분야의 대표적인 산업인 신발산업은 제조와 판매가 분리된 분업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노동집약적 산업이기 때문에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 업체의 경우 동남아시아나 중국 등의 저렴한 인건비를 활용해 생산하고 유럽 등 선진국에서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는 국제적인 분업체제를 유지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포츠 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소비 수요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현재는 패션산업의 부분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패션업계와 같이 시즌별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신발 산업은 노동집약적 산업으로 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자동화가 많이 이루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완전한 자동화가 어려운 분야이지만 이로 인해 노동집약적인 특성으로 시장 진입이 어려워 기존 점유 업체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3. 신규사업 투자 분야

3.1. 하임바이오(항암제)

하임바이오는 대사 항암제의 연구와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바이오 업체입니다. 하임바이오의 대사 항암제 Starvanip은 암세포로 가는 대상 경로를 차단하여 정상세포에 영양을 주지 않고 암세포만 괴사시킬 수 있는 치료제로 현재 비임상 효력시험, PK 시험, 독성시험을 끝내고 임상 1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3.2. 제노플랜(유전자 분석)

제노플랜은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하여 유전자 분석 서비스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타액(침)에서 DNA를 추출한 후 유전적 건강의 취약성을 예측하는 맞춤형 건강 정보 서비스를 위해 자체 제작한 키트와 웹, 앱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오늘은 인바이오젠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최저임금 키오스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피에이치씨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진단키트, 델타변이, 필로시스 관련주)

 

푸드웰 사업 보고서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무상급식 정책 관련주)

 

남선알미늄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비철금속 대선 이낙연 관련주)

 

신일전자 사업보고서 사업현황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폭염, 에어컨, 선풍기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