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애인연금 조건, 혜택, 신청, 문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3.

장애인 연금 조건, 혜택, 신청, 문의

정부는 중증 장애인의 생활 안정, 복지 증진,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서 장애인연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법령 근거는?

 

 - 장애인연금법

 

 

장애인연금 대상, 조건,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등록한 중증장애인 중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이신 분이 해당됩니다.

 

신청일 기준 장애인연금법 제2조제1호에 따라 중증장애인이신 분으로 종전에는 1급, 2급, 3급 중복에 해당하시는 분입니다.

 

선정기준은 2021년 기준 배우자가 없는 단독가구의 경우 122만원 이하, 배우자가 있는 부부가구의 경우 195만2천원 이하입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만 18세 이상 중증장애인에게 매월 30만원의 기초급여와 2~38만원까지 소득과 연령에 따라 부가 급여를 장애인 연금으로 지급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상시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공통서류로 신분증,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본인 명의의 금융회사 계좌 통장사본, 주택 정보 제공동의서가 있고 대리신청시 구비서류로는 대리 신청자의 위임장과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문의사항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번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장애인 연금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장애인 자동차세 취득세 감면 혜택

 

장애인 자동차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부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차량 구입시 취득세와 자동차세 감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법령 근거는?  - 지방세특례제한법(제17조) 장애인 자동

alllinkhub.com

긴급복지 교육지원 혜택

 

긴급복지 교육지원 혜택

정부의 위기가구의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신속히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긴급복지지원법 긴급복지 교육지원 사업 조건, 혜택, 신청, 문의

alllinkhub.com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정리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정리

오늘은 2022년에 바뀌는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과 기초생활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중위소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중위소득은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