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제대군인 전직지원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0.

제대군인 전직지원금 조건, 혜택, 신청, 문의

국가보훈처 전국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실업상태의 군인연금 비대상 중 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취업과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서 제대군인 전직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재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제18조의2)

 

 

제대군인 전직지원금 조건,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5년 이상 ~ 19년 6개월 미만 군을 복무하고 전역한 실업상태 군인연금 비대상 제대군인 중 장기복구 제대군인으로서 전역 후 6개월 이내에 전직지원금을 신청하고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매월 장기복무 50만원, 중기복무 25만원씩 6개월 간 지급받을 수 있고 수급기간 중 취업하거나 창업할 시 다음 달부터 남은 달까지 받을 총 지급액의 절반을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지 않거나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전직지원금을 지원받은 경우 지급이 중단되거나 환급될 수 있습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신청기간은 전역 후 6개월 이내에 가능하며 제대군인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궁금한 사항은 전국제대군인지원센터 1666-9279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대군인 전직지원금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산림사업 종합자금 지원 내용

 

산림사업 종합자금 지원 내용

산립조합중앙회에서는 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 등에 대해서 저금리로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64

alllinkhub.com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 지원 혜택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 지원 혜택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을 암환자에 대해서 정부는 암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지속적인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암관리법(제13조)  - 암

alllinkhub.com

국가유공자 국유림(국립자연휴양림) 사용료 할인 혜택

 

국가유공자 국유림(국립자연휴양림) 사용료 할인 혜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국가유공자는 국립자연휴양림 시설사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어 알려드리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5.18민주유공자예우 및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