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줌인터넷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5.

인터넷 플랫폼 관련주인 줌인터넷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해서 사업 보고서의 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줌인터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인터넷 산업

 

2. 줌인터넷 사업


1. 인터넷 산업

인터넷 산업은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 판매가 용이한 산업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검색, 커뮤니티, 전자메일 등의 서비스 및 금융, 생활정보, 뉴스, 이용자 콘텐츠 및 디지털화된 정보를 매개하는 산업입니다.

 

유무선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와 온라인 광고산업의 성장으로 국내 기관의 통계에 따르면 구갠 인터넷 이용자 수는 빠르게 증가하여 20년 말 기준 4,682만 명으로 정도이며 이용률은 91.9% 수준에 달합니다.

 

스마트폰 보급 및 무선통신 인프라의 발달로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이에 따라 신규 서비스와 상품 개발이 이뤄지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발전이 전망됩니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온라인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은 인터넷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19년 6조 4천억 원대를 넘었고 전년대비 21% 성장하였습니다.

 

 

20년에도 7조 7천억 원을 넘어 전년대비 20% 성장하였습니다.

 

PC와 모바일 이용자 행태를 바탕으로 한 개인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클릭된 만큼 약속한 성과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이 보편화되었습니다.

 

기존의 대형 광고주뿐만 아니라 소액 광고주를 온라인 광고로 유입시킬 수 있게 되었고 향후 이와 같은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동영상 광고가 주목받으면서 온라인 서비스 사업자들은 본격적으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올리며 동영상 관고 사업이 확대되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광고 타겟팅이 고도화됨에 따라 온라인 광고 시장을 지속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사업 현황

 

한글과컴퓨터 사업 현황

 

가비아 사업 현황

 

카카오 사업 현황


2. 줌인터넷 사업

 

(1) 줌 닷컴

줌닷컴은 국내 포털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과 차별화된 형태의 포털 서비스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 및 콘텐츠의 편리한 검색 기능을 우선으로 개발되었습니다.

 

(2) 검색 서비스 - 검색 ZUM

검색 줌은 인공지능 딥러닝 등을 활용한 검색 기술로 고도화되었으며 새롭게 선보일 모바일 서비스를 포함하여 줌 닷컴의 모든 서비스에서 구현할 계획입니다.

 

(3) 뉴스 및 콘텐츠 서비스 - 뉴스 줌, 뉴썸(모바일), 허브 줌, TV줌

뉴스 줌은 차별성 없는 비슷한 제목의 수많은 기사가 나열되는 타 뉴스 서비스들과 달리, 간결하고 콤팩트하게 UI 환경 및 사용자 패턴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허브 줌은 분야별 전문가가 작성해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허브 줌은 잡지에 게재 되거나 작가, 칼럼니스트, 유명 블로거 등 전문 필진이 제작한 고품질 인터넷 콘텐츠가 웹과 모바일 상에서 편리하고 시원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제공하는 콘텐츠는 검색 포털 줌닷컴 시작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분류에 따라 나뉘어 보이는 허브 줌과 웹진 형태로 허브 홈을 통해 제공됩니다.

 

TV줌은 방송 클립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즐겨보는 프로그램명을 검색하면 간략한 설명과 함께 회차별, 최신순, 과거 순으로 영상을 제공합니다.

 

(4) 쇼핑 커머스 서비스 - 쇼핑 줌

쇼핑 줌은 매일 쇼핑 트렌드 및 주요 쇼핑몰의 기획전, 프로모션 정보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5) 커뮤니티 서비스 - 이글루스

이글루스는 200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블로그 전문 서비스입니다.

 

총 33개의 세분화된 관심사 중심의 다양한 블로그 내 개성 있는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사용자가 손쉽게 꾸밀 수 있는 블로그 디자인, 운영자 블로그를 이용한 긴밀한 소통 등을 강점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2016년 12월 이글루스는 모바일에서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글루스 앱 CBT를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6) 딥다이브 - 인공지능 추천 콘텐츠 비즈니스 플랫폼

딥다이브는 콘텐츠 제공사의 영상 콘텐츠를 수집 및 분석하여 서비스 제휴사에 영상 콘텐츠 추천과 광고 영상을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 추천 콘텐츠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2020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영상 콘텐츠 제공사를 중심으로 서비스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줌인터넷 주가 정보 바로가기>

 

오늘은 줌인터넷 사업보고서의 내용(줌 닷컴, 뉴스 줌, 쇼핑 줌, 검색 줌, 이글루스, 딥 다이브 등) 및 주가 주식 정보(인터넷 플랫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사업 현황

 

한글과컴퓨터 사업 현황

 

가비아 사업 현황

 

카카오 사업 현황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일 뿐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