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년희망키움통장 혜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3.

청년희망키움통장 조건, 혜택, 신청

정부는 청년 생계 수급자자가 청년희망키움통장을 통해서 자산을 형성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금융 복지 서비스 의 일환으로 청년희망키움통자으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18조의4)

 

 

청년희망키움통장 조건, 대상,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일하는 만 15세~39세 생계수급 청년으로 본인의 근로, 사업소득이 발생하는 경우에 지원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근로, 사업소득공제액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합니다.

 

기초생활보장 급여 가구의 소득 평가 시 근로유인을 위해 근로 사업소득 일부를 감하여 평가합니다.

 

10만원을 추가 공제하여 저축하고 본인 근로, 사업소득 대비 일정 비율의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하여 적립하며 최대 근로소득장려금은 53만8천원입니다.(본인저축 없음, 통장 만기 5년)

 

지원자는 가입 기간동안에 지속적으로 근로 및 사업소득이 발생하여야 하며 3년 이내 생계급여 탈수급 및 지출 증빙서류 완비 시 전액 지급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가까운 거주지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서, 저축동의서 및 소득 확인 자료가 있습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주민센터나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혜택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혜택

법령 근거는?  - 고용보험법(제64조) 실업급여(구직급여)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대상, 혜택,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지급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직급여 소정급여 일수(실업

alllinkhub.com

고용창출 장려금 지원 혜택

 

고용창출 장려금 지원 혜택

정부는 취약계층, 청년, 신중년, 국내복귀기업의 고용 및 일자리 함께하기 제도의 도입을 통해서 고용기회를 확대한 사업주의 일자리창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

alllinkhub.com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지원 혜택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지원 혜택

정부는 실업급여를 받는 지원대상자에 대해서 국민연금의 수급기회를 확대하고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해서 실업크레딧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 근거는?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