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11.

청년 디지털 일자리 대상, 지원내용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과 중소기업 모두를 지원하는 제도인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제도란?

 

컴퓨터 활용능력 가능 직무에 중소기업이 청년을 채용할 경우 6개월간 월 최대 180만원 및 간접 노무비 1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기업은?

 

5인 이상 중소, 중견기업으로 채용계획를 제출하기 진전 달의 말일 기준 고용보험의 피보험자 가입자 수가 5인인 기업입니다. 

 

단, 아래 업종의 경우 1~4인도 가능합니다.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콘텐츠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성장유망업종, 벤처기업, 청년 창업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등

 

지원대상 청년은?

 

채용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며 군필자는 의무복무기간에 비례해 참여제한 연령을 연동해서 최장 만 29세까지 적용합니다.

 

IT 관련 자격증에 대한 의무사항이 없습니다.

 

채용일 기준 고용보험에 미가입된 상태이어야 합니다.

 

채용일 기준 고등학생, 대학교 재학생, 동일 사업장 6개월 이내 재취업자는 참여가 불가합니다.

 

지원내용은?

 

채용 청년에 최저임금 이상과 4대 보험을 제공하고 주 15시간 이상 고용을 보장합니다.

 

기업에는 6개월간 인건비 목적으로 월 최대 180만원과 간접노무비 10만원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고객삼담센터 1350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정리

오늘은 2022년에 바뀌는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과 기초생활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중위소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중위소득은

alllinkhub.com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제도 대상

올해 기초생활수급자 주거급여에서 아쉽게 탈락하신 분이라면 2022년에 주거급여 대상이 1% 확대 되기 때문에 꼭 다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기준 주거급여는 중위소득 45% 수준으로 4인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