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세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0.

반도체, 메타버스 관련주인 코세스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 보고서의 내용을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세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반도체 제조 장비

 

2. 레이저 가공 장비

 

3. 코세스 경쟁력


1. 반도체 제조 장비

반도체 산업은 제품 첨단 구성품의 집합체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반도체 소자 기술의 개발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제품 교체주기 짧아지는 등 라이프 사이클이 빠른 산업 분야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기에 시장 진입을 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산업군에 비해 연구개발의 비중이 상당히 높기 마련입니다.

 

또한 전문화된 각 구성품의 생산업체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우수한 성능의 시스템 통합을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초 정밀 가공, 초 청정, 극한기술(온도, 압력, 에너지 등) 환경, MechatronicsS/W 등의 핵심기술 인프라 구축이 중요함에 따라 자동차, 우주항공, 정밀기계, 의료기기 등 다른 산업분야의 정밀가공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기기 및 전기차 등 분야에서 반도체의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반도체 패키징 및 조립 장비 등 후방 산업의 성장성 또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 시장은 제품별 기술력이 우수한 국내외의 소수 기업이 주도하고 있어 신규업체의 진입장벽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소자업계는 우수한 반도체 제조장비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고 그로 인한 원가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장비시장 분야는 반도체 업계에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3D 공정기술 등을 비롯해  450㎜ 웨이퍼 및 차세대 메모리에 대한 기술개발이 필요한 상황으로 모바일을 주력시장으로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의 경기 민감성은 주요 글로벌 반도체 생산업체들의 설비투자 계획에 따르게 됩니다.

 

그 주기를 보면 일반적으로 반도체 산업경기를 6개월 후행하는 정도로 보입니다.

 

이렇게 생산된 반도체 소자의 기술에 따라 완성품(TV, 통신기기, PC 등)의 관련 기술도 변하는 특성이 있어 그 제품에 수요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관련 기업 정보>

 

아모센스 사업 현황

 

맥스트 사업 현황

 

한글과컴퓨터 사업 현황

 

주식 사는법, 주식 하는법, 주식하는 방법


2. 레이져 가공 장비

코세스는 축적된 레이저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지문인식 센서, OLED, 카메라 모듈,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등에 적용이 가능한 레이저 가공 장비를 제조합니다.

 

레이저 가공 장비는 화학물질을 대체한 친환경 공정으로 다양한 분야(조선, 자동차, 전기, 전자 등)에서 정밀 부품을 제조하기 위한 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산업 분야는 전방산업에 경기에 민감한 전방산업에 속해 있어 해당 산업의 설비투자 계획에 따라서 매출이 변동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코세스의 SIP 레이저 커팅장비는 무선 이어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메라 모듈, 자동차 부품, 지문인식 센서 등에서 곡선형 커팅의 필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직선 절단 가공과 더불어 곡선까지 가능하게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향후 크기가 100 마이크로 이하인 초소형 LED 전자칩을 소재로 하는 마이크로 LED 생산에 대비하기 위해서 코세스는 레이저 리페어 장비를 보유하고 있고 이에 따른 성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코세스 경쟁력

국내 패키징 산업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위주로 편중되어 있으며 해당 없체들의 설비 투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환경에 있습니다.

 

향후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5G, 자율주행, AI(인공지능)에 대한 지속 투자가 이어지며 반도체 시장은 계속 확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코세스는 가격보다 제품의 품질이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생각하고 장비의 안정성, 운영 소프트웨어의 편리함, 품질의 우수성, 신속한 기술 지원을 목표로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세스 주가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코세스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반도체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모센스 사업 현황

 

맥스트 사업 현황

 

한글과컴퓨터 사업 현황

 

주식 사는법, 주식 하는법, 주식하는 방법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