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클레이스왑 클레이튼+테더 풀 예치 보상 후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6.

클레이스왑 클레이튼테더 300만원 풀예치 보상은 얼마나?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클레이스왑의 클레이튼 테더 풀에 약 300만원가량 예치하여 ksp를 보상으로 받고 있는데요~

 

최근 몇달간 클레이스왑 등 가버넌스 토큰의 가격이 폭락하면서 이제는 투자해볼만한 시기가 아닌가 생각해서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클레이스왑을 통해서 연간 50%에 이르는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0만원을 예치한 클레이튼 테더 풀

위 예치로 인하여 받을 수 있는 KSP는 아래와 같습니다. 열심히 모이고 있네요~

 

대충 계산해 보니 1KSP가 1만4천원 정도 하닌깐 하루에 약 3천원~4천원 정도 씩 모이는 것 같아요.

 

3천만원을 투자했다면 일하지 않고도 하루에 3만원에서 4만원씩 버는 것이죠~ 

 

예치로 인한 클레이스왑(KSP) 보상

 

사실 제가 투자한 풀은 50.73%의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지만 위 수익율은 실시간으로 계속 바뀌게 되구요~

 

더 위한한 풀도 있고 더 안전한 풀도 있어요. 

 

예를 들면 현재 가장 위험한 풀은 클레이튼+mpwr 풀의 경우 현재 수익율이 1,300%에 달하고 수익률이 낮은 풀은 은행 이자만도 못한 것도 있습니다.

 

문제는 베이스가 되는 코인의 가격 변동에 있습니다.

 

위험할 수록 코인의 가격 변동이 클 수 있기 때문에 풀예치 상품의 수익율이 높더라도 하루아침에 코인가격이 급락하여 보상을 받더라도 원금이 땡강땡강 날라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2개의 코인에 똑같은 가치로 1:1 투자를 하기 때문에 한쪽 코인의 가격이 올라도 손해고 내려도 손해를 보게 되는데 이를 비영구적 손실이라고 합니다.

 

비영구적 손실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클레이스왑 비영구적 손실(Impermanent Loss)의 개념 완벽정리

비영구적 손실 (Impermanent Loss)디파이에서 페어 예치를 하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개념이 바로 "비영구적 손실"인데 이 개념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디파이 투자에

alllinkhub.com

잠깐! 이 글은 투자 후기를 적은 것으로 투자를 권하는 글이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충분한 공부없이 투자할 경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만큼 수익을 볼 수 있는 시장이라고 믿고 싶지만 사실 코인의 가격 등락이 심하기 때문에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올바른 디파이 투자 방법은 저가 분할 매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클레이스왑에서 풀예치를 통해서 높은 수익율을 얻고 싶으시다면 빗썸, 코인원 등의 코인거래소에 가입하시고 원화를 입금한 후 클레이튼 코인을 구입하여 해당 코인을 클레이스왑으로 옮기고 옮긴 코인으로 풀예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클레이스왑을 사용할 때 메뉴의 개념은 아래와 같이 이해하세요~

 

클레이스왑 = 코인은행의 한 종류

 

스왑 = 다른 코인으로 바꿔주고 은행(클레이스왑)은 수수료를 받음

 

풀예치 = 예금하는 것

 

스테이킹 = 적금하는 것(4개월, 8개월, 12개월), 스테이킹 투자 중에는 투자 회수가 곤란함

 

KSP = 풀예치와 스테이킹 등을 통해서 은행이 주는 자체 포인트

 

DROPS = 새로운 돈이 나왔을 때 받을 수 있는 방법, 코인에서 에어드랍이라고 하죠, 풀 예치나 스테이킹을 통해서 신규상장하는 코인을 에어드랍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풀예치나 스테이킹을 하면 스왑에서 받은 수수료를 일정부분 나눠서 보상해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우선 디파이 분야에 초보시라고 한다면 간단히 용어 설명하면 좋겠지만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단, 아래 영상에서 말하는 dex(탈중앙거래소)는 디파이(탈중앙금융)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는 것이구요.

 

영상에서 하루 70만원 월 2천만원 수익을 얻는다고 하는데 얼마의 자산을 어떤 풀에 예치하는지 나오지 않아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없습니다.

 

다만 디파이의 개념을 유튜브 다른 영상보다 쉽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보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