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국선재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2.

한국선재 사업 보고서 사업 현황(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철강재, 피팅, 밸브 등) 및 주가 주식 전망(신공항, 해저터널, 조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선재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아연도금 철선

 

2. 스테인리스 강선

 

3. 철강재

 

4. 피팅, 밸브 부문

 

주가 정보


1. 아연도금 철선

국내 동종업체 간의 경쟁과 중국산 제품의 수입량 증가로 인해 판매량이 감소하고 내수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환경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자동차 부품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신규 설비를 도입 중입니다. 생산 중인 자동차용 보통철선 및 경강선 판매는 내수시장에서 검증받은 품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유럽 등 해외 수출 시장으로까지 판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알루텐(합금도금철선, 개발제품)이 해외 바이어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출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해저케이블 시장이 과거 통신사 위주에서 초고속 통신 수요의 시장 성장과 맞물려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등 세계 유수의 IT기업들의 빅데이터 서비스 제공으로 사업주체가 전환되면서 해저케이블 시스템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어 해저케이블용 아연도금 강선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신일전자 주가 주식 전망

 

남선알미늄 주가 주식 전망

 

팬오션 주가 주식 전망

 

HMM 주가 주식 전망


2. 스테인리스 강선

스테인리스 강선은 자동차, 전기전자, 통신기기, 반도체, 화학, 식품, 건설, 선박, 플랜트, 항공산업, 원자력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피링, 용접, 메쉬, 편조, 데미스타, 냉간 압조, 케이블 용도 등 소량 다품종으로 생산되어 소비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상 매우 민감하고 정밀한 제품의 부품소재로 사용되기 때문에 고품질을 요구하므로 그 기술력과 신기술 개발 능력이 매우 중요하고 가격적인 요인만으로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기 쉽지 않아 기술력이 있는 업체에 유리한 부분입니다. 내수부문은 기존의 스테인리스 강선 제품 외에 내열강, 니켈얼로이강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수출부문은 높은 품질 수준을 요구하는 일본 시장의 성장에 더불어 유럽, 미주, 기타 지역에 수출을 확대 중입니다.

3. 철강재

21년 중국의 환경규제로 인해 감산과 중국의 증치세 환급 폐지 이슈, 일본의 내수경기 호조 등으로 세계 철강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타이트한 수급과 중국발 생산량 축소에 따른 수입 감소로 인해 유통 가격이 큰 폭의 상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철강재 수급에 차질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구매처로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철강재를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PY VINA(POSCO YAMATO VINA STEEL JOINT STOCK COMPANY)와는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긴밀히 협조하고 있습니다.

4. 피팅, 밸브 부문

(1) 한선엔지니어링(주)

유체 흐름 정밀 계측을 위한 피팅 및 밸브를 제작하여 내수 및 해외시장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현재 북미 시장을 포함하여 전 세계 약 30 개국에 대리점을 운영 중으로 12년 창사 이래 매년 꾸준한 매출 및 이익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조선 해양 분야 주요 선급 인증서 획득을 마무리하여 국내외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석유 화학 산업에 필수인 미국석유협회 제품 인증 취득으로 국내 정유 및 석유 화학 업체 등록을 통해 매출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영 가스업체인 가즈프롬에 20년 초부터 납품을 시작했습니다.

18년 인수한 기성금속과 협업하여 국내외 유수의 EPC 및 육상플랜트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현재 쿠웨이트 국영기업 KOC의 공극자 승인 심사 단계에 있습니다. 에너지 다변화로 기존 오일 가스 시장뿐 아니라 수소, 천연가스 시장 진입을 위한 인증 획득 및 실적을 쌓아가고 있으며 LNG가스 설비 시스템에 필요한 초저온 밸브 개발을 완료하여 시장 진입 중입니다. 반도체 시장 진입을 위한 클린 피팅 개발을 완료하여 판매 중입니다. 북미시장 개철을 위해 피팅 제품의 핵심기술인 무산화 FERRULE의 제품 개발이 완료되었고 캐나다 수출에 필요한 CRN 등록 인증을 18년 11월 국내 최초로 12개 주 전 지역 완료하였습니다.

(2) 기성금속(주)

국내 정유공장인 SK이노베이션, S-OIL, 현대오일뱅크 신규 공급업체로 등록되어 꾸준한 MRO 제품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국내 EPC 업체와 UL 인증 밸브에 대한 MOU 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으로 수익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20년 해외 오일 사업주인 이라크 BOC, MOC, NOC, 오만의 PDO 및 태국 PTT에 벤더 승인심사 진행 중이며 21년 벤더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의 주요 기자재 제작업체로의 승인을 위한 초저온 게이트 밸브 인증 심사가 진행 예정되어있으며, 인증 획득 시 국내의 증가하는 LNG Termianl & Tank 시장에 밸브 공급이 가능하게 되어 수익증대가 예상됩니다.

멕시코 PTI-ID Dos Bocas Phase 2 정유공장 프로젝트에서 주요 배관자재 물량에 해당하는 밸브를 수주하였고 하반기 납품 예정입니다. 하반기 이라크 Basrah 정유공장 고도화 설비 및 카타르 가스플랜트 NFE Project를 국내 EPC 및 일본 EPC를 통하여 공급 입찰 및 수주가 예상됩니다. 증가하는 수주에 대비 MCT 및 CNC가공 자동화 장비를 20년 4분기부터 추가로 설치 가동 중에 있습니다.

 

<한국선재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한국선재 사업보고서 상 사업내용(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철강재, 피팅, 밸브 등) 현황 및 주가 주식 정보(신공항, 해저터널, 조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신일전자 주가 주식 전망

 

남선알미늄 주가 주식 전망

 

팬오션 주가 주식 전망

 

HMM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