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2.

한글과컴퓨터의 사업 보고서를 활용하여 관련 이슈 및 사업 내용(한컴오피스, 한컴라이프케어, 한컴MDS 등)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소프트웨어, 빅데이터,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오피스 소프트웨어(한컴오피스) 사업은?

 

2. 개인 안전장비(한컴라이프케어) 사업은?

 

3. 임베디드 솔루션(한컴MDS) 사업은?

 

4. 신규사업의 내용(음성인식, 자동통번역)과 전망은?


한글과컴퓨터는 오피스 소프트웨어(한컴 시리즈)의 개발 및 공급 목적으로 1990년 10월 설립되어 1996년 9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1. 오피스 소프트웨어(한컴오피스) 

국내 상용 오피스 소프트웨어 시장의 규모는 2022년 5조 2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IDC 보고서에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중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는 2022년까지 약 8천7백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2017년에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사용자의 30%가량이 클라우드 오피스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국내 시장은 오피스 소프트웨어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시장 주도 업체 중심으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적용과 실시간 동시 협업이 가능한 "한컴오피스 2014"를 출시하고 다른 오피스 소프트웨어에서 작성된 문서를 편집하고 각국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네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후 인공지능 기능 기반의 지식검색, 챗봇 기능 호출, 음성인식 글자 입력 기능이 추가된 "한컴오피스 2018"의 출시와 블록체인 등 첨단 ICT 기술이 포함되어 생산성을 높인 "한컴오피스 2020"을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2013년 "넷피스24"의 출시를 시작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모두에서 가능한 작업환경을 제공하였고 2019년에는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로 리뉴얼하며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2020년 재택근무 등 비대면 업무 및 학습 환경이 늘어나면서 관련 서비스의 확장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카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비대면 관련주)

 

NAVER(네이버) 사업 보고서 및 주가, 배당금, 주식 전망(메타버스 인공지능 인터넷 플랫폼 관련주)

 

오픈베이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인공지능, 빅데이터,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관련주)

 

가비아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언택트, 클라우드, 인터넷 보안, 도메인 관련주)


2. 개인 안전장비(한컴라이프케어)

최근 사회재난과 자연재난과 관련하여 사건사고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공공기관, 회사, 개인 소비자까지도 개인안전장비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산업계 전반에 걸쳐 작업자 안전에 대한 보호장비 착용이 의무화되는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국내 개인안전장비 시장 규모는 2016년 약 4천5백억 원 규모에서 2021년 약 6천9백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임베디드 솔루션(한컴MDS)

임베디드 솔루션은 특정한 목적 수행을 위해 개발한 하드웨어 설계에 소프트웨어를 접목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정 하드웨어에 국한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변경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은 모바일 등 정보가전업 분야와 IT 융합을 통해 자동차, 국방, 항공, 산업용기기 등 분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시장은 가전, 통신, 국방, 항공, 자동차 분야이며 이중 가전 통신 분야가 전체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나 향후 자동차, 우주, 항공, 국방, 조선 등 분야의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컴MDS는 국제적으로 솔루션 시장의 표준을 주도하는 글로벌 업체와 장기계약을 통해 독점적으로 제공받아 독자 개발한 부가기능 솔루션을 추가하고 교육,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컴MDS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이동 단말 제조자, 이동 통신 사업자, 내비게이션, POS, ATM 등 제조사를 대상으로 하며 OS 번들 및 관련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식기반 기술 유통 서비스산업으로 향후 IoT, 클라우드, 보안, AI, 빅데이터, 로봇 솔루션, 공유주차 서비스 등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4. 신규사업(음성인식, 자동통번역)

미래 신성장 사업으로 음성인식과 자동통번역 서비스 사업을 기반으로 한 IoT,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웨어러블 기기 결합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는 동시 통번역이 가능한 다국어 자동통번역 기기와 앱을 출시하여 높은 인식률과 빠른 번역 속도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사물인터넷 분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PC 및 클라우드, 웹 등의 환경에서 전 세계 130개국의 언어를 지원하는 문서 번역 기술을 통한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기술을 음성인식 솔루션, 스마트카, 임베디드 솔루션, 생체보안, 로봇 산업 솔루션, 한컴오피스, 웨어러블 제품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한글과컴퓨터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배당금 등 주식 전망(소프트웨어, 빅데이터,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비대면 관련주)

 

NAVER(네이버) 사업 보고서 및 주가, 배당금, 주식 전망(메타버스 인공지능 인터넷 플랫폼 관련주)

 

오픈베이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인공지능, 빅데이터,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관련주)

 

가비아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언택트, 클라우드, 인터넷 보안, 도메인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