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신정공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4.

화신정공 사업 보고서를 통해 사업내용 및 주가 주식 전망(자동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신정공 홈페이지 바로가가>


<Table of Contents>

 

1. 화신정공 사업

 

2. 화신정공 주요 제품 

 


1. 화신정공 사업 

화신정공은 국내 완성차업체와 그 계열사에 자동차 샤시부품, 정밀가공부품, 보수용 부품을 모듈 또는 개발품 형태로 생산하고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입니다.(친환경차 트렌드에 맞춰 전기차 신사업 체제를 구축함) 자동차 샤시용 부품산업은 완성차 업체들이 신모델의 개발 단계부터 샤시 공급업체와 공유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부품 생산업체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품 생산을 위해 다양한 금형 제작, 조립, 가공을 위한 공간 확보 및 공작기계 구입에 많은 자본이 소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화신정공은 완성차 샤시에 특화된 생산설비와 품질에 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특정 모델에 대한 샤시 공급 계약이 체결되면 해당 모델의 단종까지 매출이 확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결국 샤시부품사의 매출은 수주 성공성과 해당 모델의 생산성에 따라 매출을 실현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샤시부품 생산라인은 설비투자비용과 해당 완성차 시장의 모델별 특화 기술의 영향으로 진입장벽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플랫폼 통합 및 해외 진출 과정에서 완성차 업체의 샤시부품사에 대한 전략적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어 진입장벽은 앞으로도 유지될 전망입니다. 완성차 시장은 생산, 고용 수출 등 국민 경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 국가 경제 발전이나 경기 순환에 민감한 산업입니다. 기술발전과 경제성장 및 고용확대를 창출하며 국가 전략산업, 기간산업, 선도산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자동차 국산화를 통해 수입대체효과를 가지며 경쟁력을 확보하여 수출산업으로 전략화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주가 주식 전망

 

아모센스 주가 주식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주식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주식 전망


자동차 산업은 적정 수준의 생산규모를 유지하고 생산가격을 절감시켜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호황기 자동차산업은 경기를 일으켜 세우는 촉매제 역활을 할 수 있으나 불황기에는 투자비와 개발비 부담으로 위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는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고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에 대한 국가 정책 지원으로 앞으로도 성장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 의하면 전년 동기 21년 1분기 국내 완성차 생산이 12.2%, 수출이 1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원인은 코로나로 인하 기저 효과와 신차 수출 효과가 주된 것으로 분석됨)

 

주요 자동차 생산국들의 제품 생산이 정상화되고 경제활동이 재개됨에 따라 자동차 수요가 강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SUV 및 전기 자기차 등 친환경차의 수출 비중 확대가 기대됩니다. 21년 1분기 내수시장 판매는 세제 혜택 및 신차효과로 소비심리가 회복세를 보여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하였습니다. 중대형 SUV와 RV 모델, 대형, 소형 세단 판매 호조와 제네시스와 같은 고급화 모델 판매 증가가 주된 영향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반도체 공급이 개선되면 폭발적인 사전예약이 자연스러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대기수요외 그린 뉴딜 정책으로 뒷받침되는 친환경 차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은 향후 업황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신정공은 기업부설 연구소를 주축으로 다양한 기술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정부의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여 미래의 자동차 시장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전문인력의 채용, 교육 등을 통해 기술 경쟁력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계장비, 정밀 지그 장비 제작 등 엔지니어링 분야를 사업영역에 추가하여 안정적인 매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경량화 기술이 접목된 알루미늄 소재 ARM류와 기존 ARM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 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기아 'EV6', 제네시스 JW 등에 대한 공급을 준비 중입니다.

 

2. 화신정공 주요 제품

2.1. 자동차 부품

  • 샤시류 : 자동차의 중량을 지지하고 차축과 차체를 연결합니다. 주행 중 외부의 하중을 지지하고 서스펜션이나 파워트레인으로부터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차단하고 완화하며 흡수합니다. 이러한 형태로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중요 부품입니다. 화신정공 매출의 39%에 해당합니다.
  • 정밀가공부품 : 후륜구동형 차축식 현가계에 사용되고 총 감속 장치를 장착하며 구동축을 감싸고 타이어의 축하중을 차체로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화신정공 매출의 5.4%에 해당합니다.
  • 보수용부품 : 샤시류 및 정밀가공부품 등이 수명을 다하여 교환을 필요로 하는 시기에 A/S용으로 납품하는 부품을 말합니다. 화신정공 매출의 7.2%에 해당합니다.

2.2. 원소재 가공

슬리팅제품 : 자동차부품의 원재료로서 원형상태의 코일을 절단 후 제조 활동에 맞게 제작된 철판을 말합니다. 화신정공 매출비중의 35.4%에 해당합니다.

 

<화신정공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화신정공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자동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주가 주식 전망

 

아모센스 주가 주식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주식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주식 전망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