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년 청년희망적금 총정리(조건, 대상자, 미리보기, 신청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4.

2022년 2월 21일부터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시작됩니다. 시중 은행의 적금 금리에 추가 금리, 추가적립금, 비과세 혜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상이 되신다면 필히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한 상품입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자, 미리보기, 신청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시티즌코난" 설치 정보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시티즌코난" 설치 정보

시티즌코난 앱은 보이스피싱을 방지할 목적으로 경찰의 치안정책 연구소 스마트 치안 지능센터에서 참여하여 개발한 앱입니다. 보이스피싱 피해 통계를 보면 40~50대를 대상으로 가장 많은 피해

alllinkhub.com

미환급금 조회 환급 홈텍스? 삼쩜삼? 후기

 

미환급금 조회 환급 홈텍스? 삼쩜삼? 후기

세금 미환급금이란 국세나 지방세 등 세금의 환급금은 이미 납부했던 종합소득세나 부가가치세, 즉 미리 납부했던 세액보다 최종 결정된 세액이 적을 때 발생합니다. 직장인 근로자가 연말정산

alllinkhub.com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엠세이퍼 설정 방법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엠세이퍼 설정 방법

우리나라 60대의 상당수가 이것 때문에 최근 5년간 70억원에 이르는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불법 명의도용 사기입니다. 휴대폰사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명의가 도

alllinkhub.com

건강보험 의료보험 피부양자 신청 방법

 

건강보험 의료보험 피부양자 신청 방법

건강보험은 과거 의료보험이라고도 불렸는데 대한민국의 4대 사회보장 보험의 하나로 국민의 최저 의료비를 보장하기 위해서 국민 누구나 가입해야 합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

alllinkhub.com

 

청년희망적금은 정부의 청년 특별 지원 대책의 하나로 오는 2월 21일 월요일부터 시중은행 11곳에서 판매를 게시하는 상품입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조건 대상자

2022년에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연령조건과 소득조건을 충족해야하는데요.

 

연령조건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입니다. 

 

소득조건은 직전연도의 총 급여액이 3천 6백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연령조건과 소득조건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금융위원회 보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로 청년희망적금 가입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 청년희망적금은 청년의 안정적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저축장려금이 추가 지원되고 이자소득 비과세가 지원되는 적금상품으로, -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만 19~34세 청년

www.korea.kr

 

2022년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위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미리보기 서비스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자격요건 미리보기 서비스를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이 가입할 시중은행의 은행 앱을 설치하면 앱화면 하단에 2022년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배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중은행마다의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금리를 비교해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중은행의 금리 조건을 확인하고 필요한 은행 앱을 설치하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 청년희망적금 가입 혜택 및 은행 앱 다운로드

 

2022 청년희망적금 가입 혜택 및 은행 앱 다운로드

정부에서 청년 특별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2년도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오는 2월 21일(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

alllinkhub.com

 

마무리하며...

 

2022년 2월 21일 월요일부터 가입가능한 "청년희망적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격요건이 충족되신다면 가입하시어 시중 적금 금리의 9%에 달하는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