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G ETS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6.

환경, 폐기물, 에너지 관련주인 KG ETS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보고서의 내용을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G ETS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집단에너지 사업은?

 

2. 환경 사업은?

 

3. 신소재 사업은?

 

4. 바이오 사업은?


KG ETS는 에너지, 철강 및 항만업 2개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부문은 KGETS(주)가 직접 운영하고 주요 재화 및 용역은 증기, 전기 산화동, 탄산동 산업폐기물 소각, 바이오 중유가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산업단지, 한국전력, 국내외 주요 PCB 업체, 산업폐기물업체, 발전소 등이 있습니다.

 

철강 및 항만 부문은 케이지스틸(주) 외 종속기업으로 주요 재화 및 용역은 철강제품 제조, 판매, 항만시설운영이 있습니다.

1. 집단에너지

우리나라 집단에너지사업은 69년 정부의 석유화학산업 육성정책에 의거 최초로 울산 미포 국가 산업단지 내 열병합 발전설비를 도입함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집단에너지 사업의 장점인 에너지 절감과 대기환경 개선 효과는 정부의 에너지 절약과 환경개선 정책과 맞물려 산업단지뿐만 아니라 공동주택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합니다.

 

신규 수용가 열사용량 증대에 관한 사항으로 T사업장은 인조피혁 전문 사업처로서 염색단지 내 부지를 매입 후 21년 3월부터 공장 가동을 진행 중이고 화학단지 내 Y사업장은 접착제 및 계면활성제 생산 사업처로서 21년 1월부터 열사용을 진행중으로 두 사업을 통해 월 250톤, 연간 3 천톤의 추가 사용량 증대가 예상됩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자연과환경 사업 현황

 

한전산업 사업 현황

 

에코프로비엠 사업 현황


2. 환경

우리나라의 환경산업은 수요가 지속적으로 존재하며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 및 규제가 산업 성장에 동력을 제공합니다.

 

향후 '녹색성장'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기조는 변함없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관련 시장의 성숙기 진입여부와 무관하게 지속적인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반폐기물은 20년 10월 '폐기물관리법 시행령' 개정으로 감염 우려가 없는 일회용 기저귀 일반 소각처리가 가능한 상황 및 하수종말처리장 협잡물, 코로나 폐기물 등 상대적으로 고단가인 폐기물 확보를 통해 전년대비 이익 증가가 예상됩니다.

 

지정폐기물은 대기환경오염물질 배출기준의 지속적인 강화 및 최종 처리비 상승 등으로 직거래업체의 단가인상을 진행할 것이며 고단가 유독 물류 등 특화된 소포장 물량 처리 확대 또한 이익 증가가 예상됩니다.

 

폐수는 증발농축기 추가 설치 등 설비 개선을 통해 폐수 반입량을 증량하여 이 또한 이익 증가가 예상됩니다.

3. 신소재

산화동 판매는 20년 초 2~3월 코로나19가 유행되면서 20년 5월까지 판매 수요가 감소하다 6월부터 다시 스마트폰 신규 모델 및 경기회복 기대감 등으로 판매가 증대되는 추세로 전환됩니다.

 

KG ETS의 고객사 중 반도체 도금 사업분야를 영위하는 PCB 업체에서 산화동 사용량이 늘면서 20년 말까지 판매량이 증가되었지만 21년 1분기를 지나며 최근 PCB 제조업체들이 삼성과 애플 등으로부터 안정적인 오더를 받지 못해 사용량이 크게 급감한 부분이 나타나면서 다시 줄어든 상황입니다.

 

다만 LME 구리시세가 20년 3~5월 5천 불/톤 수준에서 지속적으로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최근 구리 가격이 만불/톤 수준으로 올라가는 등 부서 이익 측면에서는 긍정적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신규 아이템인 산화텅스텐 사업 역시 국내 판매처를 통해 기존 재고 판매 및 저가 원재료 매입 후 생산활동을 최대로 하여 원가를 낮추는 등 판매 노력을 통해 이익 개선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고순도산화동은 중국 시장에 기술이전을 본격적으로 하여 수익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바이오

바이오사업부는 15년 12월 경남 밀양 초동 농공단지 내 발전용 바이오중유 시설 착공을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16년 5월 밀양공장을 완공, 16년 6월 발전용 바이오중유 시범보급사업 생산업자로 지정, 20년 4월 울산 케이지 케미컬 부지에 연간 6만 kl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증설하여 시 가동 중에 있습니다.

 

현재 고형불순물 제거설비, 혼합 설비, 정제설비 및 저장설비를 통해 연간 21만 kl의 바이오중유 생산능력을 확보하였습니다.

 

타사와 차별되는 탈산, 탈검, 탈수 기술과 특허로 등록된 기상 및 액상 이중순 환형 바이오중유 제조기술을 통해 공정비용과 공정시간을 감축시키고 원가를 낮춥니다.

 

생산업자 간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원료 수급에 있어 기존 컨테이너 수입 방식과 벌크 화물 방식을 병행하여 대량의 원료를 확보하였고 외부 탱크에 제품 재고 운영 및 블랜딩 원료의 저장으로 재고 운영 중입니다.

 

<KG ETS 주가 정보 바로가기>

 

KG ETS의 사업 보고서에 따른 사업 내용(환경, 신소재, 바이오, 집단에너지 등)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가 전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자연과환경 사업 현황

 

한전산업 사업 현황

 

에코프로비엠 사업 현황

 

출처 : DART

본 포스팅 내용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