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G디스플레이(엘지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업계 동향, 연도별 연구개발 실적 등) 및 주가 주식 전망(OLED 디스플레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엘지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디스플레이 업계 동향

 

2. 엘지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실적


1. 디스플레이 업계 동향

LG디스플레이는 현재 TFT-LCD, OLED 등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기술 및 자본 집약적인 특성과 대량 생산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수요는 계절적 요인, 글로벌 매크로 상황, 주요 지역별 판매 이벤트에 따라 수요 변동성이 나타났습니다.

제품군별 수요는 노트북과 모니터 제품 등 전통 IT제품의 경우,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성장세가 큰 폭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품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위축으로 시장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으나 플라스틱 OLED 기반 폴더블 등 다양한 변화로 새로운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앞으로 새로운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티비 시장은 선진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특히 대화면에 대한 소비 요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는 성장 잠재력이 큰 OLED로의 사업 전환을 전략적으로 집중하여 차별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티비 부문에서는 OLED TV 등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대형 OLED의 경우 8.5세대 OLED 티비 생산능력을 꾸준히 확보해 나가고 있고 차별화 제품 출시 8.5세대 및 10.5세대 OLED 생산능력을 추가적으로 확대하여 사업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질 예정입니다.

IT 부문에서 IPS와 Oxide기술 기반 고행상도, 대화면 등 프리미엄 제품군을 중심으로 비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6세대 플라스틱 OLED 기반 스마트폰 양산을 본격화하였으며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 중소형 OLED 사업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업계는 경기변동에 민감하여 패널업체들의 설비 투자 확대 및 가동률 조정으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반복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거시경제 요인 등 경기변동에 따른 수요 성장 변동에 따라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시기에 패널 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수요 증가 대비 공급이 부족할 경우 가격이 상승) 디스플레이 패널 주요 생산업체는 대부분 아시아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국 패널 업체 중심의로 신규 Fab 투자가 지속 중이며 LCD 부문에서의 경쟁은 아주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업체들은 OLED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전화하고 저수익 LCD 부문에서는 합리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가비아 주가 주식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 주식 전망

 

신일전자 주가 주식 전망


2. 엘지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실적

2.1. 2019년도 실적

세계 최초 초대형 제품(50인치 이상)에서 세계 최초 in-TOUCH 기술 적용하고 in-TOUCH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저온 PAS 적용하였습니다. 세계최초세계 최초 WOLED 투명 제품 개발(55인치 FHD)은 WOLED기반 Top Emission OLED 소자 및 공정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세계 최초 OLED 8K 제품 개발(88인치 8K)은 고해상도 제품 구현을 위해서 개구율의 확보(Gate Line 저감 기술), 보상, 구동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세계 최초 OLED 적용 게이밍 모니터 제품 개발(37.5인치 WQ+)은 OLED 장점(색재현율, 레이턴시, 그레이 투 그레이)을 활용하여 55인치 UHD 게이밍 모니터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세계 최초 AH_IPS COT를 적용한 모니터를 개발 양산하였고 게이밍 커브드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CSD(크리스털 사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모니터를 개발하고 양산중에 있으며 LCM 배명(커버 바텀)에 Exciter&Piezo 적용으로 대면적 전면 지향 스테레오 스피커를 구현하였습니다. pOLED 적용 1CG 멀티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 완료하고 양산하였습니다.

 

2.2 2020년도 실적

광저우 OLED 패널 공장에서 1st 제품(77인치 UHD, 48인치 UHD)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TV 시장의 새로운 폼펙터(플랫>롤러블)를 선보이게 되어 사용 목적에 따라 화면 크기와 비율 조정이 가능하여 공간 활용에 높은 가치를 보여줍니다. 세계 최초 2k-zone 차별화 제품의 을 개발하였고 MINI-LED 기술 선점을 기반으로 IT 전 제품(MNT/NBPC/Tabltet)으로 확대 적용하여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3. 2021년도 실적

세계최초로 Bendable OLED TV(65인치 UHD)를 개발하여 사용 Scene에 따른 Flat, Bendable TV 구현이 가능하고 다양한 폼펙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83인치급 UHD OLED를 개발하여 사용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QHD 240Hz 초고속 구동 NBPC 제품(신규 디자인 및 공적 최적화로 패널 특성 확보)을 개발하여 게이밍 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오늘은 엘지디스플레이 사업보고서를 통한 사업 현황(업계 동향, 연도별 연구개발 실적 등) 및 주가 주식 전망(OLED 디스플레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 보러 가기>

 

가비아 주가 주식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 주식 전망

 

신일전자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