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DN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1.

그린뉴딜, 태양광, 조선, 엔진 관련주인 SDN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내용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DN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태양광 사업

 

2. 엔진조선 사업

 


SDN은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시스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태양전지판, 인버터(Inverter)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사업부와 어민 및 레져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선외기(Outboard Motor)를 공급하는 엔진, 조선 사업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태양광 사업

17년 효율이 18% 이상인 태양광 모듈의 시장점유율이 약 35%에 불과했으나 20년 80%까지 확대되었습니다.

 

17년 KS 인증을 받은 태양광 모듈 중 효율이 19% 이상 제품은 19%에 불과했으나 20년 68%로 급상승 하는 등 국내 태양광 모듈의 기술 혁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년 세계 태양광시장은 예상치인 120GW를 선회한 130GW에 달합니다.

 

태양광 제품 가격이 지속적으로 떨어져 그리드패리티 도달 지역이 늘어남으로써 동남아시아, 중동 등 개도국 시장 수요 증가가 중국 수요 감소분을 상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세계 최저 수준의 태양광 발전단가를 바탕으로 대규모 태양관 프로젝트가 개발되고 있는 중동시장이 차세대 시장으로 부상해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향후 코로나나 상황이 호전될 것으로 예상되어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선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 및 미국의 수요와 지연되었던 개도국 건설 프로젝트가 재개되어 21년 글로벌 태양광 시장은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한 150GW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SDN은 사업 초기부터 한국 신재생에너지연구소를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시스템분야와 관련하여 꾸준한 연구 활동과 기술개발을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SDN에서 공급하는 시스템은 태양전지모듈, 인버터, 경사가변형 지지 구조물, 단축추적식 지지 구조물, 양축추적식 지지 구조물, 모니터링 시스템의 공급과 설계에서부터 계통연계에 이르기까지 손실최소화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시장육성을 위하여 SDN이 공급한 발전소를 대상으로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구축 운영중입니다.

 

18년 차세대 고효율 모델인 PERC 모듈인 STEEP4 60Cell, 305w를 출시하여 기존 모듈보다 높은 출력을 보유하고 같은 면적에서도 적은 수량의 모듈로 발전량을 확보하여 높은 수익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자연과환경 사업 현황

 

한전산업 사업 현황

 

에코프로비엠 사업 현황


2. 엔진조선 사업

국내 선외기 시장은 어업에 이용되고 있으며 신속한 어판장 출하와 패류 운반, 양식장 사업 등 규모가 커지면서 생산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빠른 고축력의 선외기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어업용 선외기 내구연수 5년, 지속적인 시장 형성)

 

SDN은 2007년 품질보증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하고 특정 사안별로 3년에서 5년 최장 10년까지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선외기 사업은 안전적인 딜러 네트워크와 신규딜러 창출, AS 처리 능력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DN은 2006년부터 국내 선외기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DN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SDN의 사업 보고서 사업내용(태양광 사업, 조선 엔진 사업 등) 및 주가 주식 전망(그린 뉴딜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G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자연과환경 사업 현황

 

한전산업 사업 현황

 

에코프로비엠 사업 현황

 

출처 : 다트 전자공시

본 포스팅은 참고용에 불과하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