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비아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가비아의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사업현황(클라우드, IX사업 등) 및 주가 주식 전망(언택트, 인터넷 보안, 도메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비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클라우드

 

2.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

 

3. IX사업


1. 클라우드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리적인 전산실 환경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IT 인프라 자원 중 어느 계층이 가상화되는지에 따라 "IaaS", "PaaS", "SaaS"로 구분됩니다. 또한 제한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퍼블릭 클라우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g클라우드는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이 필요한 기업과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가 필요한 공공 행정기관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서버, 네크워크 등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컨설팅부터, 마이그레이션, 구축 운영까지 대행해주는 매니지드 서비스로 24시간 365일 보안 엔지니어가 클라우드 인프라를 상시 모니터링해 안전한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비아는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ISMS 인증과 클라우드 보안 인증 및 과학기술 정보통신의 보안 관제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하였고 다수의 공공 행정기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어 인프라 현대화가 필요한 공공 분야의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2.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

가비아의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기업메일, 기업용 메신저, 전자결재부터 주 52시간 근태관리, 화상회의, 전자세금계산서까지 업무를 위한 모든 기능이 있는 기업용 솔루션입니다. 하이웍스는 업계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탄탄한 기능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는 시장 점유율 1위 그룹웨어입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Rest API를 지원해 기존 고객사 시스템과 원활한 연동이 가능합니다.

3. IX 사업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케이아인엔엑스의 IX 사업은 인터넷 이용자가 국내외 인터넷 상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접속하기 위해서 필요한 상호 접속 서비스입니다. IX 연동 고객이 자율적으로 연동 대상을 정하고 트래픽의 흐름을 결정할 수 있는 L2 접속 방식을 사용함에 따라 가입자 간 자율적 협의에 의해 중립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모바일 웹 활성화, 파일의 고용량화 등의 영향으로 접속 트래픽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접속 트래픽의 증가는 매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통신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온라인 게임, 온라인 교육, 포터서비스 사업자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통신사업자 및 콘텐츠 사업자 등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국영통신사 텔콤 인도네시아를 비롯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야후 등 글로벌 통신사 및 콘텐츠 사업자에게도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주가 정보 바로가기>

 

가비아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주요 사업 현황(클라우드 ix 사업 등)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언택트, 인터넷 보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비아 관련 다른 글>

 

가비아 주가 전망 3

 

가비아 주가 전망 2

 

<함께 보면 좋은 글>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출처 : DART
본 포스티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보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