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비아 주가 전망 3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가비아의 사업보고서 및 신규사업(클라우드, 언택트 그룹웨어 솔루션, 쇼핑몰 통합 보안 솔루션 등) 전망 3편(보안, 인터넷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비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클라우드 서비스

 

2. 그룹웨어 솔루션

 

3. 쇼핑몰 통합 보안 솔루션


가비아라는 기업의 신규사업 내용(클라우드 서비스, 언택트 그룹웨어 솔루션, 쇼핑몰 통합 보안 솔루션 등) 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클라우드 서비스

4차 산업혁명으로 데이터의 빠른 처리와 접근이 중요해지고 있어 이를 위한 클라우드의 활용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클라우드를 활용하게 되면 기업이 정보화 자원을 구축할 시 자체적인 설비를 도입하지 않아도 되고 비용과 시간에서 효율적이기 때문에 최근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서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은 최근 기술력(속도, 성능, 안정성 등)이 상향 평준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가비아는 IDC호스팅 분야의 오랜 인프라 기반 서비스 운영 경험과 2017년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통해 우수한 시스템 설계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확장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 그룹웨어 솔루션

그룹웨어 솔루션은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업무처리 기업이 늘어나면서 스타트업 규모의 그룹웨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재택근무를 통한 협업과 소통 효율성을 넘어 화상회의와 같은 원격 솔루션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룹웨어 하이웍스를 통해 화상회의 및 재택 근태관리가 가능한 재택근무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하면서 매출성장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3. 쇼핑몰 통합 보안 솔루션 

온라인 쇼핑몰의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산업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버 호스팅의 수요가 증가하는 중에 있습니다. 가비아는 해당 호스팅을 위한 서버 자원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어 쇼핑몰의 트랙픽에 따라 사용된 자원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비아의 종속회사 가비아씨엔에스는 쇼핑몰 서비스 및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쇼핑몰 구축 플랫폼인 퍼스트몰을 통한 상거래 비즈니스의 토털 IT 서비스에 관련 성장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종속회사인 엑스게이트를 통한 보안사업 강화 및 자체 보안솔루션인 VPN을 중심 클라우드 호스팅 및 보안관제서비스 사업과 연계하여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가비아 관련 다른 글>

 

가비아 주가 전망 2

 

가비아 주가 전망 1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