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바우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6.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바우처 사업

임신부터 출산까지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고 분만예정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바우처 안내

 

지원대상은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중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을 신청하신 분입니다.

 

지원내용은 임신 및 출산 관련 진료비의 본인 부담금 지불에 사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를 제공합니다.

 

 

지원금액은 임신 1회당 60만원 이용권(2021년 기준 다태아 임산부 100만원), 분만 취약 시 20만원 추가 지원

 

지원 기간은 카드 수령일(카드 기발자의 경우 포인트 생성일임) 후 분만예정일부터 60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 민원센터 사이트에서 임신출산 확인정보(요양기관 정보마당) 입력하고 바우처를 신청한 후 카드사 사이트 접속 또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 지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산부인과 및 병의원에서 방문 전 임신 출산 확인정보 발급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 지사 또는 전담 접수처에서 바우처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카드사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경감, 해산급여, 장애인출산 비용, 다자녀 공공요금 감면, 출산지원금, 다둥이카드, 출산축하용품 등 일일이 신청하기 번거로우셨죠? 한번에 신청하는 행복출산 원

alllinkhub.com

출산전후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육아기근로시간단축

 

출산전후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육아기근로시간단축

직장에 근로하는 임산부는 출산 전후하여 출산전후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육아기근로시간단축 등의 혜택이 있는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에게 임신부터 출

alllinkhub.com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임신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14가지 서비스를 기관마다 힘들게 신청하지 않고 한번에 인신지원서비스를 주민센터와 보건소, 온라인에서 한번에 통합으로 안내받고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