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한전선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2.

대한전선 사업보고서에 따른 사업현황(전선사업 부문 등) 및 주가 주식 전망(그린뉴딜, 전선, 전기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전선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전선사업 부문

 

2. 신규 생산설비 구축 및 연구개발


대한전선은 1941년 조선전선으로 시작하여 55년 출범한 국내 최초 종합전선 기업입니다. 68년 기업공개를 실시하였고 총 9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은 전선부문과 기타 부문으로 구분되며 주요 제품은 초고압 케이블, 통신케이블 구리 로드 등이 있습니다.

1. 전선사업 부문

전선산업은 국가 기간산업으로 국가경제규모 또는 국민생활수준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다품종 다규격 제품으로 주문 생산형 산업이며 거액의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입니다. 전력선과 통신선 및 전선용 소재로 구분되며 전력, 건설, 통신 등을 전방산업으로 하는 국가 기간산업에 속합니다.

 

경제성장률, 경기동향, 소득 수준 등과 직간접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최근 선진국 위주의 경기회복세 및 알루미늄 원자재 가격 상승, 전력수요 증가에 따라 전력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세계 전기 발전량은 40년 39,029백만 kWh가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노후화된 전력망 교체 수요 증가와 동남아시아 및 인도 등 개발 도상국에서 전력 수요와 증가에 따른 전력 인프라 투자 확대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60여년 동안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하며 신뢰도를 쌓아왔으며 제품 경쟁력이 큰 강점입니다.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500kV 지중 초고압 케이블의 생산 및 운영능력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6년 세계 HV/EHV 케이블생산실적에서 2위를 달성하고 19년 쿠웨이트 주거복지청으로부터 약 9백억 원 규모의 초고압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19년 뉴욕과 플로리다 등 동부에서 1천5백억 원, 샌프란시스코, LA 등 서부에서 1천억원대 수주를 달성하였으며 같은 해 네덜란드 국영 송전회사, 20년 2월 덴마크 국영 송전회사에 이어 7월 영국 국영 송전회사의 9백억 원 규모의 초고압 케이블을 수주함으로써 유럽 진출 3년 만에 유럽시장에 안착하였습니다.(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20년 11월 최대 실적을 기록)

 


<관련 기업 정보>

 

한전산업 주가 주식 전망

 

인바이오젠 주가 주식 전망

 

신일전자 주가 주식 전망

 

화신정공 주가 주식 전망


2. 신규 생산설비 구축 및 연구개발

지속적인 신규생산설비 구축 및 연구개발로 장조장 알루미늄 평할시스케이블, 해저케이블, HVDC 케이블 등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전력 수용급증에 따라 송전용량 확충 요구에 발맞춰 증용량 가공 송전선인 ACCC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서남해 2.5GW 해상풍력개발사업의 연구개발 사업 및 내부망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초고압 케이블, 특수케이블 등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고부가가치 제품 이외의 제품의 경우 운송 거리 등의 제약으로 인하여 수출 제한이 있다는 단점에 대응하기 위해 베트남, 남아공,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공장 활용과 현지 업체와의 MOU를 통한 신규 영업판로개척으로 단점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대한전선의 사업 현황(전선사업 부문 등) 및 주가 주식 전망(그린뉴딜, 전선, 전기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한전산업 주가 주식 전망

 

인바이오젠 주가 주식 전망

 

신일전자 주가 주식 전망

 

화신정공 주가 주식 전망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