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무급 휴업 휴직 근로자 지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무급 휴업, 휴직 대상, 혜택, 신청, 문의

정부는 사업주가 고용유지 조치의 목적으로 무급휴업이나 휴직을 하는 경우에 근로자에게 임금 일부를 지원해서 생계를 유지하도록 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고용보험법 시행령

 

 

무급휴업 및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무급휴업 및 휴직 승인사업장의 근로자 및 사업주로 법령 요건에 적합한 경우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무급휴업 및 휴직 근로자에게 평균임금의 50% 기준으로 1일 6만6천원, 총 180일 한도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사업주는 직업 능력개발 향상 비용을 1인당 10만원씩 지원합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신청기간은 고용유지조치 실시 30일까지 고용유지조치계획서 신청을 사업장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에 신청 합니다.

 

제출서류는 무급휴업 및 휴직 고용유지 조치 실시 전 1년간 임금대장 등 금품 지급 관련 자료를 1부, 근로자별 평균임근 산정 내역표 등이 필요합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무급휴업 및 휴직 근로자 지원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고용촉진 장려금 지원 혜택

 

고용촉진 장려금 지원 혜택

정부는 장애인 및 여성가장 등 취업이 곤란한 사람을 채용하는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주어 취업분야 취약자의 고용을 촉진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고용보험법(제23조)  

alllinkhub.com

버팀목 전세자금 혜택

 

버팀목 전세자금 혜택

정부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라고 해서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법령 근거는?  - 주택도시기금법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대상, 금액, 혜

alllinkhub.com

청년 내일 채움 공제 혜택

 

청년 내일 채움 공제 혜택

사회초년생 청년의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청년의 초기 경력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자산형성 사업입니다. 법령 근거는?  -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제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