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무주택자 주택 구입 자금 지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18.

주택구입 자금 지원 내용 무주택자 생애최초 내집마련 디딤돌 등

무주택자라면 주택 구입 시 자금을 대출 지원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내집마련 디딤돌은 정부지원 3대 서민 구입자금을 하나로 통합한 저금리의 자금 대출로 지원대상은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자가 대출신청일 현재 무주택 세대주이고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이며 순자산가액이 3억9천4백만원 이하이여야 합니다.

금리는 연 1.85%에서 2.40%이고 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이 있습니다.

 

2. 수익 공유형 모기지

수익 공유형 모기지는 주택 구입 시 수익을 공유하는 신개념 대출로 지원대상은 만19세 이상 세대주로 5년 이상 무주택자이거나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가 부부합산 총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억9천4백만원이하이어야 합니다.

금리는 연 1.5% 고정금리이고 한도는 2억원 이내(주택가격의 최대 70%)이며 기간은 20년입니다.

 

3.  손익 공유형 모지기

손익 공유형 모기지는 수익과 위험을 공유하는 신개념 대출로 지원대산은 5년이상 무주택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금리는 최초 5년간 연 1%로 하고 이후 연 2%로 하며 기간은 20년입니다.

 

4. 주거안정 주택구입 자금

주거안정 주택구입 자금은 대출이 과도한 주택 또는 현재 거주 중인 침차 주택 구입자금 대출로 지원대상은 부부합산 총소득이 6천만원이하이고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이어야 하며 만 45세 이하여야 합니다. 

금리는 연 2.8%이고 한도는 최고 2억원 이내이며 기간은 20년, 30년입니다.

 

오늘은 무주택자가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주택 구입 자금 지원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실업급여 반복수급 감액 등 개선 내용 - MoveToAnswer.com

실업급여 반복수급 이 빈번해지면서 정부는 이에 대한 실업급여(구직급여) 개선안을 제안하였고 국회 의결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5년 동안 3회 이상 악의적인 반복수급을 할 시 단계적으로 급여

movetoanswer.com

 

 

육아휴직 급여 혜택 및 신청 방법 총정리 - MoveToAnswer.com

육아휴직 급여 지급 현행 기준과 2022년 바뀌는 육아휴직 급여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에 바뀌는 3+3 부모육아휴직 제도를 활용하면 부부 통상임금 3백만원 기준 3개월간 최

movetoanswer.com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 신청, 조회, 갱신, 사용법 - MoveToAnswer.com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신청하고 1년간 교통법규를 위반하거나 사고를 내지 않을 시 벌점 10점을 감경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장롱

movetoans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