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6.

카메라 부품, 생체인식, 지문인식, 얼굴인식 관련주인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 보고서의 내용을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카메라모듈 부품

 

2. 신규사업


1. 카메라모듈 부품

최근 휴대폰에 카메라 모듈은 사업 초기에 비해 광학렌즈 및 이미지 센서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휴대폰 카메라는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미지 성능 개선으로 디지털카메라의 대체 수준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은 휴대폰 산업의 전장 부품 산업으로 연관성이 높고 최근 하이엔드 스마트폰 중심으로 다수의 카메라가 활용되면서 그 수요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브 카메라 수요는 향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듀얼카메라가 출시되기 시작하여 2019년에는 트리플, 쿼드 카메라가 적용된 제품의 비중이 25%에 달할 정도로 급격히 늘어났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비중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카메라 모듈의 시장 규모는 2014년 195.1억 달러로 연평균 11.5%의 성장을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추세로 2020년 36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신제품 출시에 대해서 카메라 성능의 차별화를 중점적으로 마케팅하고 있고 싱글, 망원, 광각 카메라를 넘어서 초광각, 3D 카메라 등 신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부품 사업분야에서 휴대폰 제조사는 일반적으로 3~4개의 협력사와 부품별로 꾸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고 소형 제품 생산을 위한 우수한 제조기술과 생산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업체에서 시장에 진입하기가 쉽지 않은 편입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부품 내재화를 진행하여 타사 대비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주식하는 방법(실전매매)

 

SDN 사업 현황

 

알체라 사업 현황

 

라이프시맨틱스 사업 현황

 


AF/OIS FPCB Assy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에 탑재되는 부품으로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주력 제품입니다.

 

2014년부터 광학식 손떨림 보정장치(OIS)를 채택하기 시작하였고 이후 OIS는 하이엔드급 프리미엄폰에서 필수적으로 탑재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2017년에는 삼성전자와 애플 등이 채택하기 시작한 듀얼카메라는 스마트폰 후면에 내장된 카메라가 2개로 늘어난 카메라 모듈을 말하며, 현재는 트리플, 쿼드로 그 수와 광학 성능이 늘어났습니다.

 

각각의 카메라가 각자 다른 부분을 촬영해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기 때문에 카메라 시야각이 한층 넓어지는 광각 효과를 표현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향후 3차원 데이터를 수집이 가능하게 되어 증강현실 도입 및 확산을 위한 필수 기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신규사업(지문인식, 얼굴인식 등)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신사업으로 생체인식(지문인식, 얼굴인식 등) 분야의 전문적인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도어록 등 일상생활에서도 지문인식과 같은 생체인식 관련 기술이 많이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정전용량식 지문인식 센서 수요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된 BF30B 센서는 저전력 설계를 통해 제품가격을 낮추어 경쟁력을 올렸습니다.

 

또한 열화상 센서를 탑재한 얼굴인식 단말기를 통해서 정확한 온도 감지 와 출입자 발열 여부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의료기기 인증을 통하여 비접촉식 피부 적외선 체온계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생채인식, 얼굴인식, 지문인식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주식하는 방법(실전매매)

 

SDN 사업 현황

 

알체라 사업 현황

 

라이프시맨틱스 사업 현황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