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린바이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서린바이오 사업보고서를 통한 사업 현황(라이프 사이언스 토탈솔루션, 치매 조기 진단키트, 친환경 대기환경오염 저감 바이오필터 등) 및 주가 주식 전망(델타변이, mRNA, 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린바이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솔루션즈 사업

 

2. 치매 조기진단 키트 개발 사업

 

3. 친환경 대기오염 조감 바이오필터 개발 사업


서린바이오 사이언스는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에 기여하는 글로벌 토탈 솔루션즈 프로바이더 인 라이프 사이언스 앤 헬스케어를 지향하며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 솔루션즈 제공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개발 사업,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사업, 헬스케어 사업, 위생 살균 솔루션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및 종속회사의 사업부문별 사업 현황>

  • 서린바이오사이언스 :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 솔루션 사업, 치매조기진단키트 개발,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살균소독수 제조장비(위생/살균 솔루션)
  • 서린메디케어 : 메디컬 에스테틱(헬스케어)
  • 제노자임 : 기능성 코스메틱(헬스케어)
  • 에코트리메디칼 : 살균 소독수(위생/살균 솔루션)

1.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 솔루션즈 사업

1. 1. 바이오프로세스 솔루션즈

바이오의약품은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의약품으로 면역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항체의약품, 단백질 의약품, 백신, 바이오 시밀러 등으로 분류됩니다. 바이오 의약품은 실용화되기까지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는 인허가 단계를 포함한 다단계의 개발과정이 필요하며 각 단계별 대규모 연구개발비 투자가 소요됨 최종기술의 실용화까지 장기간이 소요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의약품을 개발한다는 측면에서 넓게는 제약산업의 범주에 속하며 무형가치의 투입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지식산업으로 Evaluate Pharma의 자료에 의하면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19년 기준 2,660억 달러에서 연평균 10.1%로 성장하여 26년 약 5천억 규모로 확대 전망입니다. 만성질환, 특정 암종 및 자가면역 질환에서 기존 시장의 주력 약품에 비해 바이오의약품의 경우 효능은 높고 부작용은 낮은 특성이 주요합니다.

고령화 시장 증대로 바이오의약품의 선전은 향후 10년간 글로벌 시장의 대대적인 확장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정부와 민간에서의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고, 세포치료제 및 유전자치료제와 같이 혁신적인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대로 시장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임 많은 중소기업들이 의약품 개발 및 제조를 위해 대기업이나 서비스 수탁기관과 협력하면서 다양한 혁신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사이언스는 바이오제약사들이 면역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항체의약품, 백신, 단백질의약품, 바이오시밀러 등 안전하고 신속하며 경제적인 개발 및 생산을 할 수 있도록 연구단계부터 전임상, 임상, 생산공정에 필요한 원부재료, 장비 소모품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바이오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연구개발, 품질보증, 제조생산을 위한 최첨단 장비에 대한 기술지원 및 판정 기기에 적합한 검증 등 기술적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학재료로 만들어지는 합성의약품과는 달리 바이오의약품은 동물세포 배양을 통해 생산됨. 이 때 세포배양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세포배양 배지, 혈청, 첨가제 등의 영양분을 필요로 함에 따라 세포배양 배지, 혈청, 첨가제는 바이오의약품의 필수 원료이면서 그 수요는 바이오의약품 생산량에 비례합니다.

세포배양 배지는 R&D 단계에서 소량 사용되지만 공정개발 최적화 및 상업 생산 단계에서 자연 증가함.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독점성이 높은 원부재료를 비롯하여 용기, 혼합기, 배양기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및 바이오테크 기업의 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 다수에 채택되었음 현재 개발단계인 국내 바이오의약품 시장이 향후 임상을 거쳐 생산 단계에 이르면 원부재료 사용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당사의 원부재료 공급량 역시 증대될 전망입니다.

주요 공급 제품에는 바이오의약품의 주요 재료인 세포배양 배지, 혈청, 항체, 첨가제 및 다양한 종류의 연구 생산용 시약 및 실험 소모품 제조설비인 무균작업대 용량별 비이오리액터 발효기, 세포 분리 및 분석장비, 냉동 해동 시스템, 유전자 발현 조절 및 유전자 증폭 관련 시약 장비, DNA Protein 전기영동 장치 등이 있습니다.

 

1.2. R&D 프로덕트 및 서비스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수요 증가 범세계적인 고령화와 난치성 만성질환의 증가, 식량 및 환경문제 해결 요구 등의 이유로 바이오기술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시장 규모는 날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바이오기술의 성숙이 바이오경제 혁명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바이오 시장은 반도체, 자동차, 화학제품 등 3대 산업 합계 규모를 뛰어넘어 급성장할 전망입니다.

정부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바이오산업을 새로운 경제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자 생명공학육성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국가 차원의 바이오 R&D 투자를 강화하고 있음 국내 바이오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바이오산업 규모는 19년 총 14조 2천8백억 원으로 최근 3년간 10.4% 꾸준한 성장 중에 있습니다. 이 가운데 생산 규모는 12조 3천억 원으로 연평균 10.2% 성장, 수입규모는 19조 6백억 원으로 연평균 13.7% 성장, 수출 규모는 6조 7천억 원으로 연평균 14% 성장, 내수 규모는 7조 5천7백억 원으로 연평균 7.5%씩 성장 중입니다.

 


<관련 기업 정보>

 

에이치엘비 주가 주식 전망

 

아이진 주가 주식 전망

 

한국파마 주가 주식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2. 치매 조기진단키트 개발 사업

질병치료에서 예방 및 예측으로 전환되면서 바이오마커를 통해 조기진단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국내 치매인구는 꾸준히 증가하여 가까운 미래에 심각한 보건의료적 문제를 야기할 것으로 예측되기에 치매를 초기부터 관리하기 위한 조기진단제품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영상검사를 통한 치매 진단의 경우 고가의 진료비가 필요하고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는 10~20년의 긴 시간 동안 진행되어 형성되기 때문에 초기 진단이 어려움 1~2년간의 추적검사를 통해서 병변을 확인해야 하는 어려움과 질환 특이도가 다소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뇌척수액 검사를 통한 치매 진단의 경우 침습적 요추천자가 필요하고 단백질 측정을 위해 최소 2일의 검사시간이 필요하며 현재까지 실험실 간 측정값 변이에 대한 미해결 문제와 측정 표준화 문제, 면역학적 측정법에 기반하여 절댓값 측정이 아닌 상대적 측정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형 치매 조기진단을 위한 특이적 바이오마커의 개발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단백질마커와 함께 mRNA 바이오마커의 중요성이 널리 인정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알츠하이머형 치매 진단 및 치료제 시장을 12년 기준 약 71억 불, 이 중에서 진단이 차지하는 비율은 28.2% 임. 알츠하이머형 치매 진단 시장은 조기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신규 바이오마커 및 진단법 개발에 대한 기대로 17년 33억 불에서 연평균 10.7% 성장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특히 혈액 또는 타액, 소변 등을 이용한 비침습적 진단법 개발이 시장 성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Datamonitor Healthcare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알츠하이머형 치료제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15년 31.3억 달러이며 24년까지 4배 이상 성장하여 126억 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사업

최근 황사 등 대기오염 및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로 에어 가전과 공조부품, 청정 및 살균장치, 정화시설, 정밀 필터 등의 새로운 산업군인 에어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실내 환기가 어려운 일반 가정 및 사무실에서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급증하며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독립된 기기로 개발되던 제습기, 가습기, 선풍기, 공기순환기 등이 공기청정 기능을 공통으로 탑재하면서 다기능 융복합 기기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공기청정기 필터 유해물질 논란 등 안전성 이슈가 사회문제화되면서 고성능 신뢰성 있는 제품의 수요가 증가됩니다. 글로벌 조사기관 TECHNAVIO에 따르면 공기청정기 세계시장은 17년 기준 164억 달러에 서 23년 332억 달러로 연평균 12.5% 성장하여 두배 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국내 시장은 17년 약 1조 원에서 연평균 40% 급성장하여 23년 75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정망하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서린바이오 사업보고서에 따른 사업 현황(라이프 사이언스 토탈 솔루션, 치매 진단키트, 친환경 대기환경오염 저감 바이오필터 등) 및 주가주식 전망(mRNA, 델타변이, 백신, 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에이치엘비 주가 주식 전망

 

아이진 주가 주식 전망

 

한국파마 주가 주식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