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압타바이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8.

압타바이오의 사업 보고서를 활용하여 관련 이슈 및 사업 내용(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 Apta-DC 플랫폼 등)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정보(코로나 치료제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압타바이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

 

2. Apta-DC 플랫폼

 

3. 유전자 전달체


압타바이오는 2가지의 독창적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난치성 질환 신약을 개발하고 생명과학, 정밀화학,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의 제조, 판매(도소매) 및 무역업 등 다양한 목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으로 당뇨합병증 신약 파이프라인 6종과 "압타머 약물 복합체 플랫폼"으로 난치성 항암제 파이프라인 3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1.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

NOX 저해제 플랫폼은 세계적인 독자 기술로 선택적으로 빠르게 NOX 단백질 저해제를 발굴하는 기술입니다. 위 플랫폼은 산화성 스트레스 조절로 염증 및 섬유화를 억제하는 작용기전으로 당뇨병성 신종, COVID-19, NACH, 망막병증, 황반병성, 동맥경화, 뇌질환 치료제, 면역항암제 개발에 활용됩니다.

 

1.1. APX-115(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당뇨병성싱증 치료제)는 18년 5월 당뇨병성 신증 대상 유럽 임상 1상을 시작하여 19년 임상 1상을 완료하고 현재 임상 2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APX-115는 경쟁약물인 Genkyotex GKT831에 비해 신장의 보호 효과가 우수합니다.(Laboratory Investeigation Nature February, 2017 발표) 당뇨병성 신증이란 당뇨병합병증 증상의 하나로 만성 고형당, 인슐린 저항성, 혈관 내피 세포 이상 등 혈당 조절 문제가 있을 때 지방이 포함된 단백질이 신장혈관벽에 달라붙어 혈관 벽을 두껍게 하며 손상을 일으켜 사구체 혈액 여과기능을 망가뜨리는 문제를 일으키는 증상으로 심할 경우 악화되어 말기 신부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글로벌 치료제 개발에서 근본적인 치료화과를 보여주지 못하는 반면에 압타바이오가 개발 중인 APX-115는 염증과 섬유화를 동시에 억제하고 조직 파괴를 막아 근본적인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APX-115는 코로나 치료제(COVID-19)로 20년 연구를 시작하여 21년 미국 임상2상을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1.2. APX-115, APX-311(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제)

비알콜성 지방간은 비만, 고지혈증, 당뇨 등의 원인으로 간에 과도한 유리지방산이 유입이 증가하며 간내 지방간을 축적하게 되면서 지방간> 간염> 간섬유화> 간경변으로 발전하는 증상입니다. 압타바이오는 비알콜성 지방간 치료제로 APX-115, APX-311을 개발 중에 있으며 현재 시장성 및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글로벌 제약사들이 가장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제넥신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셀리드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제 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한국파마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

 

이연제약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


1.3. APX-1004, APX-1004F(당뇨성 망막병증 및 황반변성 치료제)

당뇨성 망막병증은 당뇨병 미세혈관 합병증 중에 하나로 혈당이 높아지면서 미세혈관을 손상시킵니다. 혈관과 혈관 주위 세포에 손상이 발생되면서 혈관이 약화되고 막혀 영양공급이 중단되면서 시력 감퇴가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압타바이오의 APX-1004는 VEGF와 LPS(지질 및 다당 분자)로 자극한 혈관 내피세포에서 NOX 억제를 통해 세포 내 활성산소 발생을 효과적으로 저해하며 근본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황반병성은 막망중심부 신경조직인 황반의 노화, 염증 등으로 기능이 떨어지는 질환으로 압타바이오는 NOX 조절을 통한 황반변성 치료를 목표로 합니다.

 

1.4. APX-5278(동맥경화증 치료제)

동맥경화증은 동맥 내 탄력이 떨어지고 혈전 발생 등으로 동맥이 좁아지는 증상입니다. APX-5278은 산화형 LDL 생성을 저해하여 동맥경화증의 근본적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Apta-DC 플랫폼

Apta-DC 플랫폼은 Nucleolin 과발현 암세포 타깃 작용기전으로 혈액암, 췌장암, 간암, 방광암 등 질환군에 활용됩니다. 2009년 회사 설립 직후 Apta-DC 기술 기반 압타머 개발 연구를 착수하여 2010년 특허를 출원하여 한국, 미국, 유럽, 일본 등에 등록되었습니다.

 

암 발생 시 암세포 표면에 뉴클레오린이라는 단백질이 생성(비정상적인 현상으로 DNA 합성에 관여함)되는데 암세포 증식에 영향을 줍니다. Apta-DC 융합체는 강력한 항암효과와 더불어 부작용과 약물 내성이 적어 항암제 개발에 유리한 기술입니다.

 

2.1. Apta-12(췌장암 치료제)

췌장암은 nab-paclitaxel과 gemcitabine 병용용법, 5-FU와 irinotecan, leucovorin, oxaliplatin 항암제로 구성된 FOLFIRINOX 항암요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료 방법입니다. 최근 췌장암의 표적 항원으로 뉴클레오린의 발현율이 높을수록 췌장암 환자 생존율이 낮다고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을 표적화하여 저항성 및 전이성 암에 효력을 나타내는 압타머 약물 융합체의 개발은 압타바이오의 연구가 유일합니다.

 

2.2. Apta-16(혈액암 치료제)

혈액암에서 뉴클레오린 과발현이 확인되고 환자 생존율 또한 낮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뉴클레오린 타깃 혈액암 치료제 개발이 혈액암 치료 약물의 대안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3. 유전자 전달체

압타바이오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유전자 전달체 7종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으며 유전자 표적 선택성을 높이고 세포독성을 최소화하였으며, 다양한 세포주에 적용 가능하고 월등한 가격 경쟁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압타바이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압타바이오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정보(코로나 치료제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제넥신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셀리드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제 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한국파마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

 

이연제약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