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30.

에이치엘비 분기 사업 보고서(제약 바이오,구명정, GRP, 특수선박 등) 및 주가 주식 전망(신약,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제약 바이오

 

2. 구명정, DAVIT

 

3. GRP, GRE PIPE

 

4. 특수선박(관광선, 유도선, 도선선 등)


에이치엘비와 Elevar(LSK Biophama)는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한 글로벌 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에이치엘비 종속회사 사업부문별 현황>

  • 에이치엘비(복합소재사업, 제약바이오 부문) : 구명정 건조 및 수리, 파이프 제작 및 설치, 리보세라닙 글로벌 특허 관련 사업 추진
  • Elevar Terapeutics,Inc. : 항암제 연구개발 사업 추진 
  • Immunomic Therapeutics,Inc. : 항암제, 면역치료제, 백신 연구개발 사업 추진
  • 화진메디칼 : 바이오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 화진메디스 : 바이오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1. 제약, 바이오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신약개발은 많은 10여 년 이상 시간과 수십억 달러의 자금이 투여되는 리스크가 있는 사업입니다.(신약개발 성공확률은 약 1/5,000 수준으로 매우 낮음) 신약개발은 후보물질 탐색(5천~1만개 수준의 화합물), 비임상 실험(약 250여 개), 임상시험 단계(5개 수준)로 진행되며 후보물질의 검증을 위해 약 5년이 소요되며 비임상 단계(약 3년) 후 동물 대상 약물 효능 검증 평가가 필요합니다. 이후 이전 비임상단계의 자료를 기반으로 식약처에 IND(Inverstigation New Drug) 승을 받고 임상단계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임상단계는 최소 6~7년 가량이 소요되며 이 단계가 전체 신약개발 투자금의 70%에 해당됩니다. 임상시험은 총4상(Phase)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1단계(제1상) : 소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약물 체내 흡수, 분포, 대사, 배설 등 약동학적인 자료 수집합니다.(약 1~2년)
  • 2단계(제2상) : 수백명의 해당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투약용량의 범위와 용법을 평가합니다.(약 2년)
  • 3단계(제3상) : 수천명의 해당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약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최종적으로 검증(약 3년)하며 보건당국에 NDA(New Drug Application)을 신청하여 약물 제조 및 판매허가를 받게 됩니다.
  • 4단계(제4상) : 약물 허가, 시판 후 부작용을 추적하고 안전성을 입증하며 추가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글로벌 의약품 산업의 연구개발 투자비는 15~22년 꾸준히 성장하여 1천8백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신약개발에 성공하면 특허 만료기간(약 20년) 동안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벨류에이트파마(EvaluatePharma)는 최근 첨단기술과 헬스케어 융합으로 새로운 치료제가 등장함에 따라 처방의약품(Presciprion)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처방의약품의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10년~18년 약 2.3%에 불과하였으나 19년~24년 약 6.9%로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세포독성항암제와 표적항암제와 병용하여 면역 항암(Immuno-oncology) 계열은 제약 분야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제약시장 중에서 Oncology 분야 매출 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암치료제(일반의약품+처방의약품) 매출은 24년까지 2,366억 달러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정책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22대 질환별 사망률 추이에서 암에 의한 사망률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인구 10만당 사망률이 15년 153.6명에서 19년 161.4명까지 증가, 이로 인한 치료비는 15년 약 5조 7천억 원에서 19년 9조 3천억 원으로 증가, 최근 중국시장이 급격히 성장)

 

에이치엘비의 파이프라인 "리보세라닙(중국명:아파티닙)"은 신생 혈관 형성을 막아 치료하는 항암제입니다. 리보세라닙은 혈관내피세포수용체(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 Receptor 2, VEGFR-2)의 저분자 억제제로써 2세대 표적항암제에 해당됩니다. 2014년 중국 헝루이제약 위암 3차 치료제로 출시된 후 15년 3억 위안(5백억 원), 18년 17억 위안(2천9백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20년 간세포암 2차 치료제로 중국에서 판매 승인을 득함에 따라 매출 지속 성장이 예상됨) 또한 리보세라닙은 비소세포폐암, 난소암, 유방암 등 다양한 적응증에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중국 지역 외 판권을 자회사인 엘 레바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엘라바는 간암 1차, 위암 2차, 선양낭성암, 대장암 3차 등 적응증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한국파마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

 

네이처셀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줄기세포, 제약, 바이오 관련주)

 

휴마시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

 

박셀바이오 사업보고서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 간암, 다발골수종, 제약, 바이오 관련주)


2. 구명정 및 DAVIT

구명정과 DAVIT은 IMO(국제해사기구) 규정에 따라 5백 톤 이상 및 본선 길이 85미터 이상의 모든 선박은 의무적으로 승선인원의 200% 이상 장착되어야 하며 까다로운 규정(LAS CODE, DOLAS 등)을 준수하기 위해서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에이치엘비는 20년 6월 현대정공에서 분리된 국내 유일의 구명정 제조업체입니다.(45년간 구명정을 생산, 연간 생산능력 700대, 국내 시장 50% 이상 점유, 모든 조성소에 당사 제품 공급, 최근 36인승 제품 신규 개발로 해외 진출 계획) 해외 구명정 제조 경쟁업체로는 중국 OEM업체인 VIKING, PALFINGER, NORSAFE와 중국 제조업체인 IAOYAN, BEIHAI 등이 있습니다.

3.GRP PIPE

GRP, GRP Pipe 사업은 해수 담수화 설비, 발전소 등 플랜트사업과 발라스트 시스템, 스크러버 시스템, 소화배관 시스템 등에 많이 요구되고 있고 해수를 이용한 강관 녹 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최근 친환경 선박 수요 및 국제해양기구 SOX, NOX 규제에 따라 스크러버 시장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SOX 스크러버를 설치하기 위한 RETROFIT 시장 확대도 기대됩니다. 제품은 19년에 국내 대부분의 조선소에 공급되었고 특정 조선소 점유율이 90%가 넘으며 일본의 약 10곳 조선소에도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4. 특수선박(관공선, 유도선, 도선선 등)

관공선은 도달 입찰시스템 나라장터를 통해 발주처를 결정하고 있으며 발주기관에서 요구하는 제품과 동일하고 유사하고 유사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우위를 차지합니다. 유도선은 유람선을 의미하며 선주 요구에 다라 교체시기가 결정되는 비정기 발주시기를 가집니다.

 

도선선은 도선 구역에서 입항 또는 출항하는 선박을 안전한 수로로 안내하는 선박으로 국내(11개 지역) 100여 척이 운항 중입니다.(주로 FRP로 건조되며 비정기적 발주시기를 가짐) 현재 20년 이상 된 특수선박에 대한 교체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주요 경쟁 업체로 알루미늄 선박의 경우 신도 휴먼중공업 등이 있으며 FRP 소형선박의 경우 광동 FRP, 한일 뉴즈, 보고, 반도 마린 등이 있습니다.(당사 대비 소규모 시설과 인력 보유) 

 

<에이치엘비 주가 정보 바로가기>

 

에이치엘비의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신약,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한국파마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

 

네이처셀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줄기세포, 제약, 바이오 관련주)

 

휴마시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

 

박셀바이오 사업보고서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 간암, 다발골수종, 제약, 바이오 관련주)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