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엑세스바이오 사업보고서를 통한 사업현황(체외진단, 현장진단 성장 요인 등) 및 주가 주식 전망(진단키트,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세스바이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체외 진단 기술

 

2. 현장진단의 주요 성장 요인


1. 체외 진단 기술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로 기반 면역화학 진단, 바이오센서, 분자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사업은 작게는 현장진단검사 시장에 속해 있고 크게는 체외진단 시장에 속해 있음 생산하는 진단시약은 기타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의약품 제조기준에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체외진단은 질병의 감염여부와 예후, 질병의 치료화 판정을 위해 인체로부터 조직 혈액, 침, 소변 등의 검체를 채취 후 진단하는 방법입니다. 체외진단은 면역화학진단, 자가혈당 측정, 현장진단, 분자진단, 혈액진단, 임상미생물학적 진단, 조직진단, 지혈 진단 8개 분야로 분류됩니다.

체외진단 시장은 인구 고령화 및 감염성 질병의 퇴치, 확산 방지를 위한 수요 증가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진단 분야는 그 접근성과 편리성, 신속성, 비용면에서의 장점들로 인해 더욱 주목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진단의 정확도 및 편의성을 증대하고 진단정보를 관리하기 위해서 BT, NT, IT 기술 융합을 통한 차세대 체외진단기기가 개발되고 있어 과학 기술 발달은 현장진단 시장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네이처셀 주가 주식 전망

 

일신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주식 전망

 

서린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2. 현장진단의 주요 성장 요인

현장진단 제품은 사용의 용이함으로 인해 의사나 환자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현장진단 지침서에서는 당뇨병 환자와 같이 자주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야 하는 질병의 경우 사무실 혹은 가정에서 직접 샘플을 채취하여 진단 결과를 쉽고 신속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19년 신개발 의료기기 전망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체외진단기기 세계시장은 15년 약 52조 2천억 원에서 25년 78조 5천억 원으로 연평균 약 4.2%의 성장률이 예상되며 현장진단기기는 15년 7조 6천억 원에서 23년 11조 8천억 원 정도로 연평균 5.6%의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주요 원재료의 품질 수준을 안정화시킴으로써 원가상승 요인을 통제하며 유사시를 대비하기 위해 공급선을 더욱 다양화하는 중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현재까지 엑세스바이오의 사업보고서를 통해 사업 현황(현장진단, 체외진단 등)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진단키트,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네이처셀 주가 주식 전망

 

일신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주식 전망

 

서린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