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6.

여성가장 창원지원 안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1억한도 2%금리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여성가장이 있다면 여성가장 창업지원이라고 해서 임대보증금으로 사용될 자금을 최대 1억원 한도로 2% 금리로 지원합니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 안내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저소득 여성가장이면서 생계형 창업을 희망하는 분으로 가족을 부양하시는 여성분

 

 - 저소득계층의 여성분

 

 - 부양가족이 1인이상이신 분

 

부양가족 기준은 25세 미만의 자녀와 65세 이상의 부모, 장애인, 질병, 실직 등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배우자를 말합니다.

 

단, 25세 이상의 자녀는 학생, 군인, 3등급 이상 장애아동인 경우, 65세 미만 부모는 장애인, 중환자 등인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해서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해서 한부모가정,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창업교육 30시간 수료자 등은 해당 서류를 구비하여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지원내용은 임대보증금 최대 1억원까지 최대 6년간 지원하는데 최초 2년, 기간연장 2회가 가능합니다.

 

연 2%의 고정금리로 분기별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 일시 상환의 조건입니다.

 

신청하려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개인(신용)정보 수집,제공,조회 동의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예저예건물 및 토지 등기부등본(말소사항포함), 부동산시세확인서 등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문의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총괄과 042-481-4363 또는 4376 번으로 문의하시거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02-369-09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소득층, 맞벌이부부, 한부모가정 생활 지원

 

저소득층, 맞벌이부부, 한부모가정 생활 지원

저소득층, 맞벌이부부 등을 위한 아이돌봄 및 긴급 복지를 강화합니다. 긴급복지 지원요건을 한시적으로 완화하는 조치는 더 연장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재산의 기준을 완화하여 저소득층,

alllinkhub.com

만 3세 ~ 5세까지 유치원 학비 지원

 

만 3세 ~ 5세까지 유치원 학비 지원

만 3세에서 5세까지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의 학비가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이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국공립 및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모두 해당됩니

alllinkhub.com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 혜택 총정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 혜택 총정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 가정의 경우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에 해당되신다면 관할 주민센터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어 꼭 혜택을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