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오픈베이스 사업보고서에 따른 사업 현황(인공지능, 빅데이터,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관련주) 및 주가 주식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픈베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네트워크 솔루션

 

2. 보안 솔루션

 

3. 클라우드 솔루션

 

4. ITO 서비스

 

5. ADCsmart

 

6. Tagos


오픈베이스라는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네트워크 솔루션

1998년 이후 국내에 처음 도입된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은 초기 컨텐츠 및 트래픽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던 기간망사업자, 네트워크 프로바이더, 통신업자를 통해 대형 ISP 위주로 공급이 이루어져 최근에는 인터넷 비즈니스 수요확대와 맞물려 모든 기업 및 공공기관에게 그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픈베이스는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에 있어서 radware, f5, infoblox, sandvine 등 세계적 파트너들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제품 제공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보안 솔루션

최근 발생한 국내외 랜섬웨어 공격 및 디도스 공격과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환경에서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보안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는 빠르게 변하고 다양해지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ISP솔루션, APT솔루션 안티도스 솔루션, 프록시 솔루션, SSL 암복화 솔루션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fireeye 맨디언트 인증 파트너쉽, fortinet gold 파트너쉽 및 수산아이앤티 총판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3. 클라우드 솔루션

오픈베이스는 18년부터 신성장동력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라 불리는 클라우드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투자하고 본격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 전개하고 있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1, 2위 업체인 아마존 웹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azure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음. 프로라이빗 클라우드 선두업체인 vmware와도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퍼블릭과 프라이빗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기업 alert logic과 국내 단독 파트너 계약을 맺고 국내 클라우드 사용 고객에게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 서비스를 소개해 왔음 20년에는 vmware 최고 파트너 등급 승격 클라우드 브리핑 센터 신설 등 사업역량을 갖추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4. ITO 서비스

ITO는 IT기획에서부터 응용 프로그램, 인프라스트럭처 OA/단말분야까지 기업의 전반적인 IT서비스를 외부 전문업체를 통해 관리하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핵심 업무에 집중화를 돕고 IT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 분야입니다. 오픈베이스는 2015년 서비스 사업본부를 신설하여 ITO(IT 토털 아웃소싱) 분야로의 진출을 시도하였습니다.

 

ITO 서비스는 오픈베이스가 고객의 시스템 운영을 대행함으로써 현장의 고객 니즈를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매년 평균 65%의 고속 성장을 달성하며 2020년에는 350억의 수주를 달성하였습니다.

5. ADCsmart

네트워크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사용량의 증가로 ADC의 효율적인 운영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ADC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서비스의 장애로 이어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기업에서 서비스 장애는 금전적인 불이익과 고객 불만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ADC 장애에 대한 신속한 분석과 문제 해결을 위해 ADC 통합관리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형성되었습니다.

 

오픈베이스는 이와 같은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2013년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ADC통합관리솔루션인 ADCsmart를 출시하였습니다. ADCsmart는 장애진단 및 제어, 대시보드 제공, 고객 맞춤형 보고서 제공, 서비스별 권한 관리 등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며 출시 후 다수의 고객들로부터 관리의 편의성과 안정성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6. Targos

16년 출시된 Targos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위협정보 공유시스템으로 위협정보와 탐지 결과를 표준방법으로 고유하여 진화하고 있는 사이버 위혐으로부터 기업 등을 보호하는 제품입니다. 16년 정부 시책으로 개발되어 기존 위협사항 공유의 문제점을 보완해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고 위협정보를 저장하여 위협요소 제거 및 차후 예방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정보공유가 중요해지면서 국내에서 사이버 위협에 대해서 신속하게 분석하고 공유하는 대응 체계가 확산되고 있으며, 공유되는 탐지 규칙이 자신의 조직과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오픈베이스 사업 현황(인공지능,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빅데이터 관련주)  및 주가 주식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픈베이스 관련 다른 글>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2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