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8.

위지윅스튜디오의 사업 보고서를 통하여 사업내용(드라마, 영화, CG, VFX, 뉴미디어 등) 와 주가 주식 전망(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드라마 사업 부문

 

2. 영화 사업 부문

 

3. CG/VFX 사업 부문

 

4. 뉴미디어 사업 부문


위지윅스튜디오는 컴퓨터 그래픽(CG)/VFX 기술을 통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영화, 드라마 등 영상기술 제작과 뉴미디어 콘텐츠 영상 기획 및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2018년 5월에 선정되었고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한 실적이 있습니다.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하여 종합 스튜디오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광고 분야 강화를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하고 ANP도 인수하였습니다.

1. 드라마 사업 부문

글로벌 서비스의 국내 시장 진입도 확대 및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유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글로벌 2억여 명 유료 구독자 보유)를 시작으로 세계적 콘텐츠 플랫폼들의 국내 시장 유입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드라마는 현재 지상파 채날 외 종편채널 및 유료방송 채널(PP)에서도 지속적으로 편성되고 잇고 매년 약 100편 이상 제작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다양한 수요층에 따른 다양한 상업화 아이템으로 경기변동성이 매우 큰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리스크 관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수요층은 IPTV, OTT 서비스 등으로 통해 과거 지상파, 케이블 방송에 한정없이 해외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단말기 등 휴대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확장되면서 유료방송 채널 및 OTT 서비스를 통해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점차 수요층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콘텐츠 제작 투자가 확대되기 시작했으며 K콘텐츠의 위상이 증가되면서 한국 드라마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 들은 한국 콘텐츠에 상당한 프리미엄을 지급하고 있고 글로벌 제작사와의 공동 제작 및 파트너십 확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즈윅스튜디오는 프로덕션 관리 및 체계적인 제작 관리, 자금관리, 실적관리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 연출, 작가 및 소재, 스토리에 따른 투입 비용과 국내외 유통 부가사업으로 발생되는 수입을 관리하며 안정적으로 사업운영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래몽래인의 "성균관스캔들"은 현재까지 누적 매출 약 144억으로 이중 순이익은 약 84억 원입니다. 이후에도 동남아 해외 수출, OST, 공연, VOD, 여행상품, 제과 등 OSMU(one source multi use)의 2차 저작물 판매 수익을 지속적으로 거두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한빛소프트 사업 보고서 현황 및 주가(게임, 드론, 메타버스 관련주)

 

엔텔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사물인터넷, 이동통신, 빅데이터,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2. 영화 사업 부문

영화산업은 선투자 비용이 크고 개발과정의 완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단, 극장 상영 단계에서 일정 이상의 수익만 달성할 수 있다면 IPTV, VOD, Cable TV, 공중파, 위성방성 등 유통단계에서 추가적인 비용 투자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한 반영구적으로 반복 판매가 가능하고 영화 캐릭터 및 음원 등을 통한 2차 판권 판매로 수익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극장 접근이 제한되면서 극장 개봉 없이 넷플릭스 등 디지털 상영관을 통한 형태로 소비 구조가 바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 플랫폼은 기존 극장 유통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수익 창출 방식으로 영화 산업에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예로 "살아있다(Alive, 2020), 콜(The call, 2020)"과 종속회사인 메리크리스마스의 영화 "승리호"와 같은 작품은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되어 좋은 성과를 보인 작품입니다. 위지윅스튜지오는 (주)메리크리스마스의 "승리호"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IP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IP홀더 중심 합작회사인 W컬쳐를 통해 원천 IP를 확보하며 IP경쟁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 CG/VFX 사업 부문

최근 대형 OTT(Over The Top) 플랫폼 사업자들의 증가로 CG/VFX 기술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메타버스 시대의 5G, 가상현실(AR), 증강현실(VR) 등 실감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면서 숏폼 콘텐츠 등의 다양한 콘텐츠의 확장 추세에 있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G/VFX 분야에서 위지윅스튜디오는 할리우드 등 국내외 전략적 제휴사들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공동제작 및 기술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및 할리우드의 흥행 시즌이 모두 위지윅스튜지오의 수주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하고 있어 계절적 리스크가 최소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스토리, 연출, 그래픽 3요소를 통합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4. 뉴미디어 사업 부문

뉴미디어 산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산업을 영위하는 사업체는 총 7,256 업체에 달합니다.(이 중 26% 광고 대행업자) 광고대행업은 타 산업에 비해 경쟁이 치열해 특정 기업이 시장을 지배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인 엔피는 장기간 축적된 영업력과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수주를 통해 외형적 성장을 달성하였습니다.

 

21년에는 국내 대형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대홍기획 등의 협력사로 선정되어 수의계약이나 경쟁입찰을 통해 광고대행사의 예산 일부를 할당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뉴미디어 분야 위지윅스튜디오 경쟁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기술 도입으로 인한 차별성
  • 다양한 고객사 기반 안정적 수주물량 확보
  • 전문인력 보유
  • 계열사 간 광고 제작 시너지 향상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위지윅스튜디오의 사업보고서(영화, 드라마, CG, VFX, 뉴미디어 등)주가 주식 전망(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한빛소프트 사업 보고서 현황 및 주가(게임, 드론, 메타버스 관련주)

 

엔텔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사물인터넷, 이동통신, 빅데이터,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