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디] 날씨 예측 가능 어플 앱 설치(낚시, 캠핑, 실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5. 4.

날씨 어플 윈디 로고

 

업무 특성상 날씨에 민감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날씨 정보 어플로 원기날씨와 같은 어플을 사용하실 텐데요.

 

이런 어플은 사용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실시간 날씨 정보만 제공 받고 향후 예측가능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윈디라는 어플인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구요.

 

현업에서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날씨정보는 앞으로 날씨 변화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정보 인데요~

 

윈디는 현재부터 최고 2주일간의 날씨변화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해 줍니다.

 

실무에 적용해 본 결과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눈, 비, 강풍 등 여름과 겨울철 재해 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사용법은 길게 설명하는 것보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여행 필수 앱 5가지 설명

 

여러분도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말 혼자 쓰기 아까운 앱입니다. 강추합니다.

 

<갤럭시 사용자>

 

Windy.com - 바람, 파도 및 태풍 예보 - Google Play 앱

기상 레이더, 위성, 바람, 파도 및 허리케인 예측까지. 광고는 없습니다!

play.google.com

 

<아이폰 사용자>

 

‎Windy.com

‎Windy (also known as Windyty) is an extraordinary tool for weather forecast visualization. This fast, intuitive, detailed, and accurate weather app is trusted by professional pilots, paragliders, skydivers, kiters, surfers, boaters, fishermen, storm cha

apps.apple.com

 

윈디는 어플 앱으로 사용할 수 있고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디는 기상예보를 시각화해주어 빠르고 직관적이고 상세한 날씨정보를 제공합니다.

 

날씨 관련 업무와 연관성이 높은 정부기관에 종사하시거나 조정사, 패러글라이더, 스카이다이버, 캠퍼, 서퍼, 선원, 어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여름철 태풍의 이동경로를 파악하기에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윈디 글로벌 날씨 예측모델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ECMWF 및 GFS와 현지의 NEMS, AROME 및 유럽의 ICON, 미국의 NAM과 같은 세계 최고의 날씨 예측 모델입니다.

 

시각화된 지도상에는 바람, 비, 온도, 기압 등 다양한 레이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