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연제약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4.

이연제약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서 관련 이슈 및 사업내용에 대해 정리해보고 이를 통해 주가 주식 배당금 등 전망(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연제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제약산업 현황

 

2. 이연제약 연구개발 현황

 

 2.1. 혈관/신경질환 등 유전자치료제 VM202

 

 2.2. 항암유전자치료제 VM206

 

 2.3. HBV 유전자 백신 BIO-101

 

 2.4. 유전자치료제 GB102

 

 2.5. 항체치료제 NS100

 

 2.6. 유전자치료제 NG101


이연제약은 1964년 설립 후 주요 제품으로는 진단제 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 제네릭 전문의약품 등이 있습니다.

 

1. 제약산업 현황

의약품은 질병의 진단, 치료, 처치, 예방의 목적으로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으로 나뉘고 완제의약품은 다시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의약품의 구분>

  • 원료의약품 : 합성, 발효, 추출 등 조합에 의하여 제조되어진 물질로 완제 의약품의 원료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 완제의약품 : 제조공정이 완료된 후 최종적으로 인체 내 투여하기 위하여 일정하게 제형을 갖춘 의약품을 말합니다.

완제의약품은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일반의약품 : 부작용이 적고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보된 의약품으로 환자가 직접 적응증을 선택할 수 있고 용법과 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부작용의 예방 및 처치가 가능하고 경미한 질병의 치료 및 예방과 건강 유지를 위해서 사용됩니다.
  • 전문의약품 : 제형과 약리 작용의 특성상 의사의 감독 하에 사용되어야하는 의약품으로 의사의 감독 없이 사용될 시 의료상 장해를 일으킬 수 있는 적응증을 갖는 의약품을 말합니다.

 

또 생산물질로서 의약품을 구분하게 되면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합성의약품은 화학적 합성을 통하여 생산됨에 다라 저분자 물질 생산에 적합하지만 인체의 대부분의 물질은 고분자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생산과 응용 시에 한계가 존재합니다.

 

바이오의약품은 유전자 재조합, 세포 융합, 세포 배양 기술을 통해서 예방 및 치료용 단백질 또는 호르몬으로서 호르몬제제, 항암제, 항생제, 혈액 관련 제제, 성장인자 등 치료제와 백신, 진단약 등을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고령화 추세에 따라 치매, 중풍,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치료 수요가 빠르기 상승하고 있고 고혈압, 관절염, 당뇨 등 만성질환의 증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발기부전 치료제 등 QoL 의약품 수요의 증가로 향후 의약품 시장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이연제약은 국내 제약사 중 2020년도 매출액이 130,034백만원으로 점유율이 0.3%입니다.

 


<관련 기업 정보>

 

제넥신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한국파마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

 

압타바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치료제 제약 바이오 관련주)

 

셀리드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제 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2. 이연제약 연구개발 현황

이연제약은 현재 혈관/신경질환 등 유전자치료지 VM202 등 다수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개발을 아래와 같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2.1. 혈관/신경질환 등 유전자치료제 VM202

2004년 1월 헬릭스미스(구, 바이로메드)와 혈관 및 신경질환 등의 유전자치료제 VM202 상용화를 위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허혈성 심장질환(CAD) 한국 2상을 진행 중입니다. 당뇨병성허혈성족부궤양(PAD) 한국, 미국 임상 2상을 완료하고 미국 3상을 진행(계약상대방) 중입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한국, 미국 임상 2상을 완료하고 미국 3상을 진행(계약상대방) 중입니다.

 

2.2. 항앙유전자치료제 VM206

2008년 1월 헬릭스미스(구, 바이로메드)와 항암 유전자치료제 VM206의 상용화를 위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유방암 유전자치료제 한국 임상 2상을 준비 중입니다.

 

2.3. HBV 유전자 백신 BIO-101

만성 B형 간염에 대한 치료용 백신으로 기존 백신이 예방 목적으로 사용되었다면 본 제품은 질병 발생 단계에 투여하여 질병을 함께 치료할 수 있고 재발 억제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기존 백신의 체액선 면역 반응 치료뿐만 아니라 세포성 면역반응 또한 치료와 백신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현재 비임상 독성시험 예정입니다. 유전자 치료제는 생체 내의 목적 부위까지 치료제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연제약은 유전자 전달용 의료기기의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2.4. 유전자치료제 GB102

만성신부전 및 허혈성 심장질환 적응증에 GB102를 투여할 시 혈관 생성 단백질 발현으로 혈관을 재생시켜 줌으로써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PT1 기술을 활용한 기존 유전자치료제에 비해 치료효과가 수배~수십 배 증가됨으로 투여 횟수 및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후보물질 도출 및 비임상시험 (유효성) 진행 중입니다.

 

2.5. 항체치료제 NS100

알츠하이머 등 기타 퇴행성 뇌질환 적응증에 신경연접 형성 촉진을 통한 선천성 면역 촉진 및 혈관 정상화 기전으로 작용합니다. 신경 연접 활성을 제어하며, 타우 얽힘, 아밀로이드 플라크, 신경교 흉터 등 신경퇴행 유발 미세환경을 개선합니다. 알츠하이머 외 혈관성 치매, 헌팅턴병, 파킨슨병, 루게릭병(ALS) 등 퇴행성 뇌질환으로 확장 가능합니다. 2021년 중 글로벌 임상시험 허가신청 예정으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시장은 16년 30억 달러에서 연평균 17.3% 성장하여 26년에는 146달러 규모 시장으로 성장이 기대됩니다.(Global Data 2020)

 

2.6. 유전자치료제 NG101

습성 노인성 황방변성 적응증 환자의 체내에 치료 유전자를 전달하여 비정상 신생혈관 증식을 억제합니다. 경쟁제품(1~3개월마다 투여)에 비해 치료제 투여 횟수가 줄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비임상시험(유효성 및 안전성) 진행 중이며 FDA Pre-IND package 검토를 완료합니다.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의 전 세계 시장은 18년 기준 약 69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7.1% 성장하여 24년까지 104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P&S Intelligence, 2019)

 

<이연제약 매출 실적>

 

<이연제약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이연제약의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사업내용에 대해 정리하고 주가 주식 전망(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 바로가기>

 

제넥신 사업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한국파마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

 

압타바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코로나 치료제 제약 바이오 관련주)

 

셀리드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제 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본 자료를 참고용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