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연과환경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4.

자연과환경 사업 보고서의 사업내용(친환경, 조경, 환경생태 복원, 토양오염 정화 등) 및 주가 주식 정보(도시재생, 뉴딜, 친환경, 대선, 정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환경생태복원사업

 

2. 조경사업

 

3. 친환경건설사업(수질)

 

4. 토양오염 정화사업

 

5. PC(Precast Concrete) 사업(건축PC, PC저류조)


자연과환경의 주요 사업은 조경사업, PC저류조 사업, 환경플랜트, 환경생태복원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며 시멘트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자연 치화적이며 치수 안정성을 만족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1. 환경생태복원사업

정부 주도 환경개발사업은 1992년 G-7사업을 시작으로 '환경기술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5년마다 환경기술개발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중앙행정기관은 매년 시행계획 및 실적을 환경부에 제출하고 있습니다.(환경부는 국가기술과학위원회에 보고) 국가적 차원에서 환경산업에 육성 목적은 21세기를 대비한 환경기술 장기대책을 마련하고 국가전략산업인 환경산업의 발전 전략 마련에 있습니다.

 

자연과환경 제품이 적용되는 하천정비사업은 국가 및 지자체에서 관리하므로 정부의 정책에 따라 시장 규모가 결정되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SOC사업과 달리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직결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매년 큰 폭의 변동 없이 예산이 책정되고 있습니다.

 

19년 국토부는 국가하천의 정비에 3,453억원, 유지보수에 1,451억 원을 지방하천 정비에 1조 767억 원(지방비 5천억 포함), 하천기본계획 수립 및 보상에 305억 원을 편성하였고 각 지자체 역시 생태하천복원사업 등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주하고 있습니다. 새만금 내부개발사업으로 새만금산업단지 6공구 매립공사가 착공됨에 따라 내부간선망, 도로건설, 산업시설 조성 등의 인프라 투자도 시행될 계획이며 2030년까지 매립 및 내부개발공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향후 5년간 백만호 주택공급을 계획하고 있어 신규 부지조성사업이 발주 예정이며 1조 5천억 규모의 아파트 건설공사도 발주 예정으로 투수블록 및 조경자재 부분의 시장성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환경부 및 한국농어촌공사에서도 수질개선 및 생태복원을 위한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주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연과환경은 청계천 복원사업, 한강르네상스 사업, 새만금 사업 등 국내의 대규모 사업 참여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부에서 발주한 에코스타과제에 참여하여 수생태 복원사업에 자사 제품이 선정되는 등 환경 복원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관급 기준 시장규모는 19년 3천2백억 원으로 이중 콘크리트 블록은 1천2백억 원, 보차도 블록은 약 2천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관련 기업 정보>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한전산업 주가 전망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2. 조경사업 부문

조경산업의 국내 시장 규모는 연간 2천억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조경산업국내외 경제상황 중 건설경기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최근 소득 수준의 향상에 따라 쾌적한 생활환경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시장을 점차 키우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로 인한 자재 출현이 어렵기 때문에 긴 라이프싸이클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과환경은 국가기관, 지자체, 주택공사, 토지공사, 도로공사 등의 공공기관을 주요 매출처로 확보해 안정적인 매출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종자

산림종자는 중국이 가장 큰 조달원임 20년 이상의 거래 관계 유지로 종자 확보가 확실하고 경쟁사에 비해 월등한 주문 수량으로 단가경쟁력도 우수합니다. 야생화종자는 중국, 미국, 네덜란드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한국잔디종자는 발아율이 40~50%에 불과함에 따라 특수발아촉진처리(S.S처리)를 통해 발아율이 80~95%까지 향상시켜 품질이 우수합니다. 서양잔디종자는 미국의 Jacklin, Pennington, Mountain View Seed, Seed Research of Oregon에서 수입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2) 조경용 자재

코이어제품의 가장 우수한 조달원은 베트남이며 OEM식 현지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스리랑카 등에서도 수급이 가능) 쥬트(황마)제품의 주요 조달원은 인도, 방글라데시이며 볏집거적은 국내 생산업체에서 계약 생산체계로 조달받아 판매 중에 있습니다.

 

(3) 옥상녹화 자재

코코피트, 코코피트 블록은 천연 코코넛의 fiber를 분리 후 인공토양 기반재로서 핀리핀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4) 기타

기타 조달 품목은 제지화이바, 접착제, 철근핀, 앙카핀, 씨거적, 황토마대 등 다수가 있습니다.

 

3. 친환경건설사업(수질)

자연 생태적 하수처리공법(KN-NEWS)은 상하흐름형 인공습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공공기관에서 추진 중인 수질오염저감시설사업을 주 시장으로 2005년부터 신규시장을 개척 중에 있습니다. 마을하수도 소규모 하수처리시설에 적합한 기술(GNR공법)을 환경부 차세대 핵심 환경기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실증규모의 Pilot Plant를 성남시 하수종말처리장에 설치하여 연구를 완료하고 2007년 전남 무안군에서 환경종합센터 하수처리시설을 시공 완료했습니다. 수질사업부문은 마을하수도사업 및 중규모 하수처리시설사업을 단기사업으로 비점오염원 관리대책사업을 중장기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4. 토양오염정화 사업

토양환경보전법의 의거 오염토양의 정화사업과 관련 컨설팅, 조사, 기자재를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정유소, 주유소, 군부대, 산업설비공장 등 특정오염유발시설이 있는 지역의 오염된 토양을 토양 경작법, 동전기법, 세척법 등으로 정화 후 재활용하는 사업입니다. 동업종 유지 경쟁사는 전국적으로 100여개사가 넘으나 오염된 토양을 지정 장보로 이동 후 정화할 수 있는 시설을 보유한 업체는 약 20여개사로 반입장 보유에 따라서 경쟁력을 확보하며 자연과환경은 보유시설 허가기준 상 전국 4위 업체입니다.

 

5. PC(Precast concrete) 사업(건축PC, PC저류조)

PC공법은 현장에서 시공되던 철근콘크리트 구조체를 공장 제작하여 주립하는 공법으로 품질관리, 경비절감, 환경규제 등 다양한 부분에서 유리합니다. PC의 주 활용 건축물은 지하주차장, 유통매장 물류센터, 옹벽, 암거, 공동구, 저류조, 옥상조형물, 터널세그먼트 등이 있습니다. 건축PC 시장규모는 약 7천억 원으로 추정되며 토목PC중 암거PC 시장규모(관급기준)는 약 1천8백억 원 규모로 추정됩니다.

 

<자연과환경 주가 정보 바로가기>

 

자연과환경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사업현황(환경생태복원, 조경, 친환경, 토양오염 정화 등) 및 주가 주식 정보(친환경, 도시재생, 뉴딜, 대선, 정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한전산업 주가 전망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