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2.

자이언트스텝 사업 보고서의 사업 현황(광고 VFX,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및 주가 주식 전망(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이언트스텝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국내 시장 동향과 전망

 

2. 자이언트스텝 사업 현황

 

2.1. 광고VFX

 

2.2. 영상VFX

 

2.3.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 설립되어 광고 VFX 및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학 하는 인공지능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기업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입니다. 주요 종속회사는 빅인스퀘어(광고 기획, 제작 및 광고대행), 키마시스템즈(방송 및 영상장비 판매 및 임대), GIANTSTEP Studios Inc.(광고 VFX,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가 있습니다. 

 

1. 국내 시장동향과 전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콘텐츠 산업 3대 혁신전략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영화, 음악, 방송, 게임 등 콘텐츠 산업을 22년까지 매출 153.8조, 수출 134.2억 달러, 고용 70만 명, 1천억 이상 기업 2천 개, 실감 콘텐츠 매출 11.7조 원 규모로 키우기 위한 콘텐츠 분야의 혁신성장 전략입니다. 3대 혁신전략에 따른 10대 세부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콘텐츠 모험투자펀드 신설
  • 콘텐츠 기업보증 확대
  • 공공서비스, 산업, 과학기술 분야 실감콘텐츠 혁신 프로젝트 추진
  • 문화관광 체감형 콘텐츠와 체험공간 구축
  • 시장주도형 킬러 콘텐츠 제작 지원
  • 기업지원, 인재양성 등 산업 성장 기반 강화
  • 콘텐츠 유망기업과 수출 핵심 요소 집중 지원
  • 소비재, 관광 등 연관산업의 한류마케팅 지원 강화
  • 지신재산 보호와 공정환경 등 한류 산업기반 강화
  • 1지속가능한 한류를 위한 문화기반 확산

<관련 기업 정보>

 

선익시스템 주가 주식 전망

 

엔텔스 주가 주식 전망

 

한빛소프트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2. 자이언트스텝 사업 현황

2.1. 광고VFX

광고 제작 과정에서 촬영 후 후반제작과정에 해당하는 시각효과 제작을 통해 콘텐츠를 완성하는 솔루션입니다. 광고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기획과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제작에 필요한 기술적 요소를 제안하며 촬영된 영상에 VFX 툴로 보정하고 합성합니다.

나아가 완벽한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 감각적인 모션그래픽과 키네틱 타이포를 활용해 고난도 VFX 제작을 수행하였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제일기획, 이노션, 대홍기획 등 주요 협력사로서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의 광고주의 주요 프로젝트를 맡아서 제작하였습니다. 21년 삼성전자 언팩 행사와 같은 프리미엄 광고 수주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2.2. 영상 VFX

자이언트스텝은 영화, 게임 등 콘텐츠에 포함되는 높은 퀄리티의 시각효과와 홀로그램 영상, 공간 맵핑 영상, 미디어 파사드 등 뉴미디어에서 구현되는 그래픽 영상을 제작합니다.(광고 VFX에 비해 장기간 소요됨, 제작 파이프라인 관리가 매우 중요) 17년부터 제작 관리의 고도화를 위해 자체 인하우스 파이프라인 툴을 개발하여 효과적인 프로젝트 제작공정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R&D를 통해 개발한 각종 플러그인을 제작공정에 적용해 효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개, 폐회식 메인 문화공연 영상을 주관하여 제작하였으며 인천공항 T1 밀레니엄홀 미디어타워 영상을 제작하는 등 높은 퀄리티의 제작능력을 입증하였습니다.

차별화된 글로벌 영상기술력을 바탕으로 16년에는 디즈니의 보안, 퀄리티 Audit을 통과한 바 있고 18년 초에는 넷플릭스의 기술테스트, 20년에는 미국 자회사인 자이언트스텝 스튜디오가 NBCUniversal의 공식 협력사가 되는 등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1년 현재 수익성 좋은 게임 시네마틱(블레이드 앤 소울 2 릴리즈) 등을 수주하고 있으며 국내 영화 1편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2.3.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언리얼 엔진 및 유니티 등과 같은 리얼 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영역의 실감형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안하며 제작하고 있습니다. 리얼타임 엔진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산업의 4차 산업혁명으로 통하는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입력장치를 통해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구현 가능하고 센서 디바이스 등과 연결하여 데이터 기반의 다이내믹 콘텐츠가 제작 가능합니다.

VR, AR 등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를 한 번에 개발 가능하며, 머신러닝,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로의 연합 및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리얼타임 엔진 관련 주요 제품으로 자체 R&D를 통해 획득한 인공지능 기반의 얼굴 애니메이션 자동화 기술을 통해 극사실화된 버추얼 캐릭터 빈센트 형태와 리얼타임 생방송이 가능한 캐주얼 버츄얼 캐릭터 지아의 형태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17년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 컴퓨터 그래픽스 학회인 시그라프에서 에픽게임즈의 시렌 캐릭터가 선보인 후 기술적인 측면에서 상업화로의 가능성을 증명하였습니다. 버추얼 셀럽, 디지털 컨시어지, 지능형 비서, 카-인포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상업화 단계에 이미 접어들었으며 유사기술을 보유한 기업 간의 경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정보 바로가기>

 

자이언트스텝의 사업 보고서에 다른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정보(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선익시스템 주가 주식 전망

 

엔텔스 주가 주식 전망

 

한빛소프트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