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3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진원 생명과학 사업 현황 3편에서는 사업보고서 상 사업현황(코로나 백신,  vgxi, gls-1200, gls-1027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RNA 기반 코로나 백신 연구(VGXI)

 

2. 항염증 치료 신약

 

3. GLS-1200 연구 

 

4. GLS-1027 연구


1. RNA 기반 코로나 백신 연구(VGXI)

RNA 기반 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수행하기 위해 기반 구축 및 RNA 백신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있습니다. 진원 생명과학은 18년 9월 자회사 vgxi가 임상용 의약품 rna를 생산하기 위해 미국 휴스턴 매소 디스트 병원 연구소와 독점적 라이선스-인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rna 백신 및 rna 치료제 생산의 핵심기술과 mrna 백신 설계 및 연구 기술을 이전받아 rna 백신 및 rna 치료제 연구개발 사업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자회사인 vgxi는 rna 기반 의약품의 상업적 생산을 위한 파일럿 생산공정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후 대규모 cGMP 생상공정을 구축하기 위한 공정 스케일업 및 최적화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rna백신은 20년 2월 우리나라에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발생한 직후 휴스턴 매소디스트 병원 연구소의 john cooke 연구팀으로부터 mrna 백신 설계 및 연구 기술을 이전받아 rna 백신 후보물질의 디자인 및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년 3월 미국 휴스턴 매소 디스트 병원과 코로나19를 예방하는 rna 백신 개뱔협력을 착수하였습니다. 20년 3월 20년도 질병관리 봉부 긴급 현안 지정 학술연구개발 용역과제인 핵산 백신 플랫폼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후보물질 개발사업에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20년 5월 후보물질을 2종을 제작한 후 20년 9월 생체외에서 후보물질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 20년 11월 실험동물에서 후보물질 접종 후 항체 면역반응과 t세포 면역반응이 유도됨을 확인)

 


<관련 기업 정보>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휴마시스 주가 전망

 

셀리드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2. 항염증 치료 신약

항염증 치료 신약은 천연물유래 성분 의약품과 저분자량 화학합성의약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천연물 유래 성분 의약품으로 쓴맛 수용체를 이용한 항바이러스 및 항균 치료제가 있으며 저분자량 화학합성의약품으로 항염증 면역조절물질이 있습니다. 쓴맛 수용체를 이용한 항바이러스 및 항균 치료제는 18년 6월 미국 펜 실베이 아 대학교로부터 호흡기 감염에 대한 혁신 치료제 및 진단법 개발을 위한 쓴맛 수용체 신호전달 물질 및 관련 기술이전을 받았습니다.

 

만성 축농증 치료를 위해 임상용 의약품의 생산을 완료하고 19년 8월 미국 fda 2상 임상 승인 신청을 하였음. 본 임상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임상연구센터에서 실시되며 만성 축농증 환자의 부비동 수술 이후 7주에 거쳐 만성 축농증 치료제를 코 스프레이를 통해 투여한 후 4개월 동안 급성 축농증의 재발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으로 위약 대조군과 함께 99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20년 4월 미국 fda로부터 2 상임상 승인을 받았지만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인해 임상연구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3. GLS-1200 연구

20년 4월 22일 GLS-1200에 대해 펜실베이아 대학교와 공동으로 코로나19 및 독감을 포함한 다른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는 용도에 대한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출원하였고 20년 4월 코로나19 감염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로 2상 임상시험의 승인을 미국 fda로부터 받음 20년 6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임상연구센터에서 첫 번째 임상시험 대상자에게 투약하였고 20년 9월 임상시험대상자의 50% 이상의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의 진원지이며 다수의 감염 사례가 발생 중인 루이지애나주 바톤루지시에 2차 임상시험센터를 추가였음 현재 225명의 임상시험대상자 모집 및 투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4. GLS-1027 연구 

항염증 면역조절물질(GLS-1027)은 진원생명과학이 보유한 1 임상 연구가 종료된 GLS-1027을 이용한 당뇨병성 신장질환 등 자가면역치료제의 임상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정개발 연구를 통해 불순물이 제거된 GLS-1027을 생산하였고, 기존 물질과의 항염증반응을 평가하기 위해 이탈리아 카타리나 대학 니콜라 티 교수연구팀과 협력하여 동물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LS-1027이 코로나 감염 후 생성되는 다수의 염증 유발물질들의 억제 능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년 10월 코로나19 감염 후 사이토카인 스톰에 의한 심각한 폐질환을 억제하는 치료제인 GLS_1027의 2 상임 상승인 신청서를 fda에 제출했고 11월 미국 fda로부터 2 상임 상승인을 받았습니다. 본 2 상임 상연 구는 132명의 확진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부터 선제적으로 투약하여 코로나19에 의한 심각한 폐렴을 예방하는지를 평가할 예정임. 현재 임상시험연구기관의 IRB 승인 신청 및 심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진원 생명과학 사업 현황 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진원생명과학 관련 다른 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2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1

 

<관련 기업 정보>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휴마시스 주가 전망

 

셀리드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