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년 내일 채움 공제 혜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9.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조건 혜택 신청 문의

사회초년생 청년의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청년의 초기 경력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자산형성 사업입니다.

 

법령 근거는?

 

 -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제35조의2)

 

 - 청년고용촉진 특별법(제7조)

 

 - 고용보험법(제25조)

 

 - 고용정책 기본법(제25조)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대상, 조건, 혜택, 금액, 신청, 문의

1.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요?

청년은 만 15세~34세 중소기업 정규직 신규 취업자로 생애 최초 취업자(고용보험 최초 취득),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12개월 이하인 경우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 중소기업입니다.

단, 벤처기업, 청년 창업기업 등 일부 5인 미만 기업도 가능합니다.

 

<경찰이 만든 보이스피싱 방지 앱 시티즌코난>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alllinkhub.com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청년의 중소기업 취업을 촉진하고 청년 근로자의 장기 근속과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2년간 3백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6백만원, 기업이 3백만원을 공동 적립하여 만기 시 1천2백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3. 어디서 신청하나요?

정규직으로 취업한 후 6개월 이내 청약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위 가입기한 내 청년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승인이 되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약페이지에서 청약 가입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4.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조건 대상, 혜택, 금액, 신청 방법, 문의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정부는 저소득의 무주택 청년을 위해 주택구매 및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서 재형 기능을 강화한 청약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령 근거는?  - 조세특레제한법(제87조의3)  -

alllinkhub.com

청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청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정부는 청년 대책의 일환으로 2022년 23.5조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2022년 예산안에 따른 청년 대책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분야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자리

alllinkhub.com

청년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지원 제도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지원 제도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이 저금리로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주거비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혜택을 받으려면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확인해 보시죠~ 중소기업

alllinkhub.com